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타고니아 레트로x 키즈 조끼 유아 외출복 겨울 코디 완성

육아의 모든것/육아 패션 & 코디

by 생각도둑 2022. 11. 8. 12:20

본문

반응형

쌀쌀한 가을에서 이제 겨울로 껑충 뛰어오른 거 같아요. 어제가 절기상 입동이었거든요. 그래서인지 사무실에 난방장치를 켜지 않고, 있으니 무언가 한기가 느껴지는 기분이랄까요? ^^ 

진짜 나이를 먹긴 했나보네요.

날이 추워짐에 따라 외출 복장도 조금씩 두꺼워지고, 히트텍도 꺼내서 속 안에 입고 출퇴근하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 꼬맹이들의 유아 외출복 겨울 코디 하나 포인트를 주어보겠습니다.

털이 복실복실 너무 귀여운 ~

파타고니아 레트로x 키즈 조끼를 하나 구입했답니다. 남매가 서로 같이 커플로 말이죠!

이것을 입고, 여주 아울렛 출발 ~ 맨투맨티에 가볍게 걸치니까 보기에도 무언가 부~ 해 보이지도 않고, 활동하기도 좋고, 나름 그냥 보통 외출복으로 딱 안성맞춤입니다. 어디에나 받쳐 입기도 좋고 말이죠!

이렇게 두 개 첫째는 17년생 한국 나이로 6살 키는 108cm 둘째는 21년 4월생 19개월 차 오빠는 지퍼와 주머니가 파란색 동생은 지퍼가 빨간색 그런데 속은 정반대의 색이랍니다. 빨간색 지퍼의 동생 꺼는 속이 파란색, 오빠 꺼 파란색 주머니는 속이 빨간색 ^^ 멍하니 한참을 바라보았네요. 순간 헷갈려서 

마냥 신난 까불이.. 곱슬머리... 오빠 따라서 옷을 입고,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동생 꺼부터 포스팅을 해볼게요. 디자인은 위에 두 개 같이 있는 사진에서 보시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시겠죠!

둘째는 87cm입니다. 사이즈는 내년까지 입혀볼 욕심으로 3T로 구입했답니다. 한치수 큰 것으로 다들 요정도는 입히시잖아요.

728x90

반응형

지퍼에 YKK 저거 은근 많이 보이는데... 옷에 다 저 지퍼네...^^

유아 데일리룩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아주 알차고 실용적으로 입힐 수 있는 아이템

 

파타고니아 레트로x 키즈 조끼 예전에는 이런 옷을 할머니 옷이라고 해서 사실 싫어했었는데... 레트로라는 단어가 붙으니 아주 정신없이 팔리고 있네요. 그 이유는 제가 생각해보니 우리 어릴 때 보였던 그런 문화들이 지금에서는 추억 즉 레트로가 된 것이죠! 그래서 더욱 친숙함이 묻어 나와서 호감을 얻는 거 같아요.

 

물론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보들보들한 털이 밖에... 때가 타도 이뻐요. 음식물만 흘리지 않는다면 ^^ 

동생 꺼 제품명은 61035N7 DNAN 이고요. 사이즈는 3T입니다.

밖에 지퍼 라인은 적색이었는데... 안감은 푸른색... 그래서 간혹 여자아이들이 싫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안쪽에 라벨에 보시면 이름을 적는란이 있는데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가는 아이라면... 이름을 적어놓는 것도 좋아요.

지난번에 한번 똑같은 반에 아이랑 옷이 바뀐 적이 있거든요. 

 

일부러 표시를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우지니가 장난치다가 칠해놓은 것을 알고 바꾸었답니다.

산지 얼마 안 된 건데... 조금 낡았던 것이 왔던 적이 있었거든요. 이름 쓰는 게 창피한 게 아니라는 점... 아시죠?

그런데 우리 초등학교 때 ^^ 문구에 이름 쓰는 거 너무 창피했던 기억이 급 떠오르네요^^

유아 외출복 어떤 거 입힐지 사실 너무 고민이시잖아요.

겉옷 타이틀 하나 있으면, 안에는 받쳐 입는 거 크게 신경을 안 써도 포인트만 주면 되니까 요런 거 하나 있으면 편해요.

물론 유아 코디는 거의 대부분 엄마의 몫이라 제가 옆에서 보는 입장에서 쉽게 이야기를 하긴 하지만 전날 입을 옷을 꺼내놓고, 맞춰보긴 하더라고요^^

동생 꺼는 백화점에서 119,000원에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재질을 보니 폴리에스터 100%네 이거 양털 아닌가? 무언가 속은 느낌인데... 뭐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나중에 가면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다들 양털로 알고 구입할 텐데... 인조야? 뭐야? 

원산지는 베트남... 그냥 폴리에스터도 아니고 재활용... 진짜 한번 물어봐야 할 듯 ^^

세탁방법도 나와 있고, 한번 천천히 옷을 사시면 둘러보세요.

이번에는 오빠 꺼 ~

진짜 볼수록 저희 조모님이 겨울철에 입고 다니는 조끼랑 똑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할머니가 갑자기 보고 싶네요. ㅠㅠ

남자 꺼 여자 꺼 구분은 없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남자아이들은 파란 계열 , 여자아이들은 적색 계열을 거의 대부분 구입을 하실 거예요. 우지니가 구입한 겉에 주머니랑 파란 옷은 속은 이렇게 적색이랍니다.

 

또 아까 여자아이들과 반대로 남자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우지니는 ... 엄마가 주면 다 입어서 ㅋㅋ 다행이네요. 물론 가끔 자기만의 스타일을 고집하는 경우도 있지만... 

조금 더 크다고 가격이 몇만 원 더 붙었네요. 149,000원 

파타고니아 레트로x 키즈 조끼 오빠가 입은 것의 품번은 65619N7 DNAN S사이즈

한껏 멋을 부리는 오빠를 쳐다보는 동생... 나도 입혀줘라고 말을 하는 눈빛 바로 입혀주었답니다.

이렇게 남매가 둘이 입고, 사진 한번 찍으려는데 한 명을 들어 눕고, 한 명은 달려가고, 실패 ㅠㅠ 어질어질 아주~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요.

외출 준비 완성!!

유아 외출복 어때요 근사하죠? 내년까지 충분히 입을 수 있겠네요. 

 

파타고니아 레트로x 키즈 조끼 완전 이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