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산 숙소 추천 가성비 값 YMCA 유스호스텔 하룻밤 꿀잠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4. 3. 8. 21:19

본문

반응형
일산 숙소 추천 가성비 값 YMCA 유스호스텔 하룻밤 꿀잠 자고 갑니다.

벌써 반년이 지났는데요. 지난해 여름 킨텍스에서 열리는 상상체험 키즈월드에 갔다가 집으로 그냥 가기가 조금 아쉬워서 다음날 일정까지 짜서 하룻밤 묵을 숙소를 찾아보고 있었답니다. 일산 근교에 있는 곳으로 찾고 있었는데 마땅한 곳이 없더라고요. 특히나 꼬맹이들이 있다 보니 호텔은 대부분 1~2인용이라 침대도 그렇고 온돌방을 찾자니 펜션이나 이런 곳은 외곽 쪽에 있고, 이거 참... 그러던 찰나 친구가 알려줘서 찾아본 일산 YMCA 유스호스텔 여기 괜찮더라고요.

YMCA에서 운영해서 가격도 10만원 초반으로 매우 저렴하고, 침대도 많이 있어서 다 붙여서 아이들과 잠을 자기에도 딱 좋았답니다. 물론 술을 왕창 마시고 잘 곳을 찾는다거나  숙소에서도 술을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할 분들은 적합하지 않고요. 아이들과 함께 묵을 숙소를 찾는다거나 사업이나 회사 일로 다음날 일산에서 빨리 처리를 해야 할 일들이 있다면 정말 좋을 숙소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산 YMCA 유스센터 여기가 바로 숙소고요. 앞에 축구장이 크게 있어서 이른 아침에 축구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오후에는 아이들이 축구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나름 재미가 있더라고요. 

 

숙소는 입구를 지나 맨 위로 쭉 올라오시면 있는데 주차장도 여유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잘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친구도 다음날 회사에서 일처리를 위해 거래처에 가야할 때 전날 그냥 와서 자고, 조금 여유 있게 이곳에서 출발한다고 하더라고요. 회사가 청주라서 약속시간에 맞춰서 가려면 새벽 5시부터 출발을 해야 하니 최소 4시에는 일어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곳에서 1시간 안팎의 거리이니 느긋하게 준비하고, 아침에 해장국까지 한 그릇하고 가도 넉넉하다고 하네요 ^^

층별 안내도 이고요. 중요한 것은 이곳은 청소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시설이기 때문에 안팎에 모두 금연입니다. 

가볍게 방에서 맥주 한두 캔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담배는 안된답니다.

 

센터 주변으로 헬스장과 수영장, 실내골프장도 있기 때문에 이용해 보셔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숙박비에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별도라 고하는데요. 아래 엘리베이터에 붙여 있는 요금표를 보시면 이용요금이 2천 원이기 때문에 부담은 없으실 것 같아요.

저희는 3층에 배정을 받았고요. 문은 앱으로 열고 닫을 수 있어요. 문자로 인터넷 주소가 오는데요. 그것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전자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희가 묵은 3층의 비상 대피 안내도 입니다. 

방이 엄청 넓어요.물이나 음료 마실 것은 미리 사서 가셔야 합니다. 

침대 네개가 있는 넓은 방이었는데요. 침대를 모두 붙여서 잤답니다. 꼬맹이들이 자면서 엄청 움직이거든요.

우리 막내 ^^ 귀요미... 

TV도 있고, 뭐 시간 보내기에는 나쁘지 않아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서 사실 TV가 없어도 불편할 것 같지는 않네요.

저희 방에서 바라본 축구장 모습... 파리생제르맹 유스팀이라고 앞에 버스가 잔뜩 있던데 그 아이들인가 봅니다. 

이것도 프랜차이즈처럼 운영을 하는 것인지 여부는 모르겠네요. 

옷장... 수건도 있고, 냉장고도 있어서 맥주 2캔 사서 시원하게 마셨네요. 여름이었기 때문에 저녁에도 상당히 덥더라고요. 후덥지근...

여기는 욕실, 뭐 딱히 불편한거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따듯한 물 시원한 물 다 꽐꽐 잘 나오고, 좋았습니다.

저는 완전 만족 스러웠거든요. 매트리스도 푹신하니 불편한 거 없고 완전 가성비 대박 숙소^^

 

일산 숙소 추천 가성비 값 여기 개인적으로 강추입니다. 

일산 YMCA 건물 내에 컨밴션 및 세미나 등등 다양한 행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책자를 하나 가져와서 방에서 구경하면서 사진으로도 찍어 보았습니다. 

2인실부터 4인실 있고, 10인 온돌객실도 있네요. 또 공용세탁실과 자가취사장도 있고, 8인실 12인실도 있습니다.

아이들 축구대회나 이런게 있으면 여기서 숙박을 하는 듯합니다.

결혼식이나 뭐 이런 것도 진행을 하는 거 같네요. 레스토랑도 있고, 적당한 가격에 대규모 인원의 행사를 할 때 매우 유용할 듯합니다. 

8천 평의 규모였다니... 그리고 키즈카페도 있었네요. 요건 몰랐네... 다음에 가게 될 때는 한번 이용해 봐야겠네요.

여기가 3층의 취사장? 냉장고와 밥솥, 정소기, 분리수거, 개수대 등의 시설이 있어서 컵라면이나 아침밥, 간편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어요. 저희 컵라면이랑 삼각김밥을 먹었답니다. 

여긴 놀이방? 보드게임 같은 것을 할 수 있게 있더라고요. 건전하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잘 수 있는 숙소를 찾고 계시다면 완전 강추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