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동 곶감축제 이찬원 김다현 설하윤 축하공연 불꽃놀이 행사까지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4. 1. 17. 22:12

본문

반응형
영동 곶감축제 이찬원 김다현 설하윤 축하공연 불꽃놀이 행사까지 

갑진년 새해부터 달달한 향기가 우리의 곁에 다가오고 있는데요.

전래동화에 보면 호랑이가 그토록 ^^ 무서워하는 곶감 충북 영동에서 열리는 맛있는 축제 그 현장 속으로 한번 달려가 보겠습니다. 

2024년 영동 곶감축제 행사는 1월 19일 이번주 금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사흘간 영동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됩니다.(영동교 옆 주차장)

 

축제는 영동곶감과 지역의 농산물과 특산물 그리고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 찬또배기 이찬원이 온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팬들은 아주 들썩들썩거린다고 합니다.

새해부터 찬또배기를 본다고 하면 엄청 기분이 좋겠네요. 그래서인지 영동 곶감축제 행사에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답니다. 

행사장 배치도 입니다. 곶감 판매장과 포토존, 저잣거리와 농특산물 판매장 푸드존과 메인무대 등등 위치를 잘 기억해 두세요.

그러면 영동감의 특성과 효능도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이곳은 소백산맥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형과 물,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답니다. 

무공해 알카리 식품으로 당도가 높고, 색깔도 아주 곱고 품질이 뛰어나기로 유명해요.

 

비타민 A와 C를 포함해 탄수화물, 회분, 인과 철분, 구연산,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아주 가득하고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또 여성분들의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상당히 좋다고 해요.

이어, 기관지염이나 고혈압, 당뇨, 숙취 예방 및 복통, 야뇨증, 감기예방 및 전염병, 면역력 예방 및 강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진짜 곶감 좋아하는 옛 어르신들 정신도 또렷하고, 오래 장수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잖아요.

진짜 곶감은 너무 좋은 식품이랍니다. 

영동 곶감축제 행사 일정표 입니다. 행사는 삼 일간 진행되며 첫째 날에 김다현 , 양지원, 손헌수, 한동근의 무대 공연과 불꽃놀이 행사가 이어집니다. 

다음날인 1월 20일 토요일에는 기다리시던 찬또배기 이찬원의 공연과 설하윤, 명지, 이찬성의 공연 

행사 마지막날에는 아이들을 위한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이 펼쳐진답니다.

그리고 축제가 진행되는 삼일 동안 매일 1명을 추첨해 금 3돈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축제장 또는 영동군 내에서 물건을 구입한 영수증의 합이 5만원 이상 일 때 당첨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즉, 당일 합게 전일 합계 X)

볼거리와 함께 초가저잣거리 마을과 볏짚썰매장, 빙어 잡기 체험,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먹거리... 요즘 잠잠한가 했더니 강원도의 모 축제에서 먹거리로 또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영동 곶감축제는 우선 가격적인 부분에서 미리 오픈을 해서 많은 사람들이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진짜 축제는 주가 따로 있는데 이런 먹거리 논란으로 축제의 의미를 퇴색 시키는 행동을 하면 안 되겠죠!

 

품질 좋은 영동 곶감을 알리고, 판매하기 위한 축제인 만큼 어떤 것이 중요한지는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영동 곶감 다가오는 설명절 부모님 선물로도 딱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