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천 국제만화축제 코스튬 의상 코스프레 전시 행사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9. 27. 07:1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조금 이색적인 행사 정보라고 할까요? 사실 뭐 따지고 보면 그렇게 이색적인 부분도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다소 지금까지는 야외에서 음악회 또는 축하공연과 먹거리에 집중이 되었다면... 이번 행사의 주제는 바로 만화입니다.

 

요즘은 웹툰을 통해 전국 어디에 있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쉽게 스마트폰으로 볼 수있는 만화 그래서인지 폭발적인 수요와 인기 아마도 실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야용이 작가와 기안 84 파괴왕 이현세 등 사실 저도 그렇게 만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닌데 제가 이 정도 알고 있다면... 그만큼 대중들에 만화에 대한 관심은 어느 정도인지 살짝... 간접적인 이해가 되실 겁니다.

반응형

오늘도 서론이 길었네요.

부천국제만화축제 그러면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행사 일정은 9.30 ~10.3일까지 한국 만화 박물관과 그 주변 일원에서 진행이 됩니다.

위에 제목처럼 코스튬 의상 코스프레 복장 전시 행사도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다들 애니메이션도 좋아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아할 것 같네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말이죠! 

예전에 부산 벡스코에 갔을 때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 코스프레 복장을 입은 사람들이 앞에서 사진을 찍어주었던 기억들이 나는데 정말 신기했거든요. 엄청 큰 칼과 지팡이 무슨 게임 관련된 것이었던 거 같은데 ^^ 

행사장 안내와 찾아오시는 길입니다.

주차를 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지하철을 타고 오시면 나름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내리셔서 5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입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작가와의 미팅, 컨퍼런스 , 그리고 공연과 콘서트, 만화 마켓, 참여 이벤트, 전시 및 코스튬 의상 코스프레 페스티벌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텐데요.

무료 입장권도 있지만 그 내용에 포함이 되지 않으신다면... 유료 입장권을 끊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입장권은 5천 원 크게 비싼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은 되지 않으실 거예요.

 

무료입장은 사전 등록하신 분, 초정장이 있는 분 , 36개월 미만 유아 , 65세 이상 , 수급자 , 장애인 등입니다.

코스프레 의상 전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바리안 린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프랜스 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 타너스 등입니다. 마켓관에서 진행이 된답니다.

 

개막식 공연과 더불어 아마추어 코스프레 대회도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행사 일정 타임 테이블입니다.

장소에 따라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이 되는지 미리미리 체크하고 가시면 더욱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곳은 만화라는 특정 주제가 있기 때문에 단순 마니아 층의 관람도 많겠지만 대부분 만화가를 꿈꾸며, 또 웹툰 작가를 꿈꾸는 그런 분들도 상당히 많이 참여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의 따님도 지금 수도권 만화 관련 학교를 갔거든요. 그분 때문에 와콤? PC로 그림 그리는 뭐 그런 게 있다는 것도 알았고 ^^ 캐릭터를 그려와서 자랑하는 것도 보고 , 제가 신방 06이라고 ㅋㅋ 별명도 지어줬었거든요.

신방동에 사는 06년에 태에난 뭐 기안 84랑 비슷하게 ㅋㅋ 나중에 신방 06 닉네임으로 할지 안 할지는 모르겠지만 등장하게 되면 이 아이인 줄 아시면 됩니다. ㅋㅋ

 

작가 및 관련 일을 하는 분들과의 대화가 상당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지망생 또는 작가 그리고 꿈을 꾸는 학생들... 사실 저도 느끼지만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달려가는 모습은 너무도 좋은 부분입니다. 하지만 직업으로 생각하고, 현실에 부딪히게 되면 우리가 생각했던 부분들과 많은 부분에서 괴리감이 큰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내용들을 잘 듣고, 여러 가지 부분을 빠르게 이해가 된다면 앞으로 성장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명 작가와의 만남도 있고, 수상 작가와의 만남도 있고, 더 크게 글로벌하게 나의 작품을 알리고 더 큰 작가로 가려는 꿈이 있다면 외국 작품에 대한 이해와 공감도 어느 정도 필요할 것 같아요.

 

문화와 역사 등이 다르기 때문에 소제와 다양한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이죠! 더 크게 성장하려면... 역시나 글로벌... 다들 아시죠? 이제는 온라인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우리나라 반대편에서도 나의 작품을 빠르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제 언어의 장벽만 넘어선다면... 나의 작품은 글로벌 작품이 될 수 있죠!

부천국제만화축제 수상작 전시도 있는데요. 박물관 1-2 기획전시실에서 구아진 미래의 골동품 가게 , 이명재 위아 더 좀비 , 디디에 알 칸트 등  원자폭탄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해 보시고, 큰 꿈을 세우고 영감을 얻어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