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양 송이축제 일정 버섯 좋아하는 사람 모여라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9. 25. 09:19

본문

반응형

양양 송이축제 일정 버섯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귀가 솔깃한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그냥 먹는다면 사실 조금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겠지만 찌개나 국 우리들이 먹는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가 바로 버섯이잖아요.

 

저도 사실 전에는 딱히 맛있다던가 찾아서 먹진 않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먹는 음식, 그리고 반찬이 조금 달라지긴 하네요. 물론 전부터 좋아하는 것들은 지금도 좋아하지만요.

반응형

샤브샤브나 찌개, 국, 볶음, 고기 먹을 때 밀푀유나베 등등 버섯이 그러고 보니 안 들어가는 게 없네요.

저는 항상 곁들여서 같이 먹는다는 표현을 해야 할까요? 고기먹을때 쌈에 같이 넣어서 또는 국 떠먹을 때 뭐 등등 그 뭐랄까? 폭신하면서 물껑한 그런 식감 다들 드셔 보셨으니 아실 텐데요.

 

다른 어떤 버섯 중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밥상에 자주 올라오고, 많이 먹는 게 송이버섯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치아가 약한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재료이기에 부모님들도 상당히 좋아하시죠! 

이번은 부모님과 함께 가보면 좋을 것 같은 여정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양 송이축제 일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9/30 ~ 10/2 동안 양양 남대천 둔치 및 전통시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태진아 씨가 오래간만에 무대에 나오시는 거 같네요. 가스들의 공연도 있고, 퍼레이드 행사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한번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여름에 이어 가을과 겨울도 호캉스를 즐기러 강원도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신 만큼 여행을 즐기시다가 행사 일정에 맞추셔서 한번 다녀가시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행사장 안내도입니다.

남대천 둔치 주변에 행사장입니다. 

정확한 주소가 없으시기 때문에 찾기가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하나로 마트를 찾으시면 그 주변이랍니다.

저도 행사 때문이 아니라 예전에 양양에 놀러 갔을 때 이곳 하나로 마트를 이용하면서 주변에 무슨 축제할 때 사용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 그랬네요 ^^

 

하나로 마트 양양 농협 본점 찾으시면 됩니다. 

 

아이들 키즈존도 있고, 판매는 물론 다양한 체험 전시존도 눈길을 끄네요. 

 

그런데 주변에 행사가 진행되면 차량 통제가 있기 때문에 조금 걸어서 오셔야 할 겁니다.

 

어린 시절 보물찾기 해보셨죠? 학교에서 소풍 가면... 제 기억이 맞다면 중학교 때까지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청바지에 긴 벨트 ㅋㅋ 바닥까지 닿을락 말락 하는 게 매고 돌아다녔던 기억... 물론 1학년 때 초이지만... 그리고 세미 바지 6 그리고 6반 ^^왜 이리 웃길까... 갑자기.. 아무튼... 회차당 선착순으로 보물 찾기를 진행한답니다. 온라인 사전예약이기 때문에 조기 마감되면... 구경만 하셔야 하는데... 혹시 모르니 지금이라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역 예술인들이 보여주는 버스킹 공연... 저는 사실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 공연도 너무 좋지만 뭐랄까? 소소한 이런 버스킹 공연이 더 왜인지 달달하고, 좋은 거 같아요. 무언가 감성... 그리고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면서 주변에 관객들과 친숙해지면서 이어지는 공연 너무 인간미 있고, 노래와 멜로디도 좋고, 꼭 행사 때만이 아니라 주기적인 이런 공연들이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밖에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한우 시식회^^ 눈이 반짝 뜨이네요. 역시 고기라

버섯 전시관과 판매, 송이 달고나 뽑기, 버섯모양의 저금통과 펜꽂이 만들기 슬라임, 힐링 요가와 전통시장 천 원 경매 등 참여해 보시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축제는 사실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그런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생소하기도 하고, 그냥 마냥  신기하기만 할 거예요.

그래서 그냥 그 자체가 너무 좋다는 점이죠! 아무것도 안 하고, 돌아다니기만 해도 기분이 엄청 들뜨거든요.

물론 ^^ 저만 그럴 수도 있고요.

어때요? 양양 송이축제 일정 확인하셨죠? 버섯도 맛있게 먹고, 행사도 즐기고, 일석이조의 가을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양양으로 한번 떠나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