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로컬 식재료 건강을 챙겨보자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9. 27. 21:2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전라북도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정보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건강을 생각한 로컬푸드의 인기는 최근 상당히 높답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사실 온갖 스트레스며 편리한 교통 덕뿐에 걷는 시간도 매우 줄어들고, 이동할 때마다 스마트 폰이며, 구부정한 자세 등등 몸상태가 말이 아닐 겁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하고, 정기적인 운동이 필요한 것은 말해 무엇하겠어요. 그리고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고요. 하지만... 그러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게 현실이죠!

 

그리고 반복되는 일상... 바로 이게 가장 현타가 오곤 합니다. 잠에서 깨어나 어제 걷던 그리고 지나던 길을 또 지나서 직장 또는 학교... 그곳에서 벗어나는 일탈 이 역시 정신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이곳이 그 삼박자를 모두 갖추어 줄 수 있는 그런 장소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 제가 이번 일정을 한번 공유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

예전에 광고 슬로건이라고 해야 할까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이게 단순히 여행 가라 열심히 일했으니 쉬어라 이런 뜻인 줄 알았는데... 나이를 한 살 두 살 먹다 보니 그 의미를 제대로 알 것 같네요.

코로나 이전에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이렇게 근 2년간 소중한 줄 몰랐네요. ^^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일정은 9.30 ~10.2일까지 고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자연을 놀이터 삼아 즐기는 추억의 기행 그리고 가공과 조미를 최소화한 자연음식 로컬 푸드 체험 

아이들이 ㅋㅋ 이건 좋아할지 모르겠네요. 저희 부모님 세대나 조금 좋아하실 듯 요즘 아이들 먹거리가 워낙에 좋아져서 감자나 이런 것도 잘 안 먹으려고 하더라고요. 그나마 우리 집 꼬맹이들은 고구마 , 옥수수는 잘 먹더라고요^^

행사장 안내도입니다. 은근히 넓은데요. 로컬 마당과 캠핑 마당놀이마당 힐링마당 등 장소를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화장실 위치 역시 잘 기억해 두세요. 아이랑 함께 가시는 분들이 시라면... 필수일 듯합니다.

일정별 타임 테이블입니다.

무대별 시간 때에 따라 어떤 공연들이 진행이 확인을 해두신다면 상당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진짜 준비를 많이 한 모양입니다. 특별히 유명 연예인이 오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매우 흡족하게 하네요. 숲 속의 콘서트 , 저글링 쇼 , 비눗방울과 물총 싸움 , 워터 워킹볼 하천 레이스, 마술쇼, 메뚜기 체험과 퍼레이드 , 인형극, 연극 , 태권도 시범도 있고요. 체조대회 등등 가족단위로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을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면요... 요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유명 셰프와 함께 하는 로컬푸드 쇼, 구수한 가마솥 식탁... 며칠 전 가마솥밥 먹었는데... 다 먹고 물을 부어서 먹는 누룽지, 숭늉 아주 기가 막히죠! 구수하고, 저는 정말 좋아한답니다. 

캠핑... 너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내년부터는 아들과 캠핑도 가볼 생각인데 너무 기대가 됩니다.

액티비티 볏짚 놀이터에서 진행되는 수상한 놀이터 짚라인도 있네요. 

연계 행사로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와 생생체험 스쿨데이도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르딕 워킹 대회 무엇보다 전국 노래자랑이 10.1일 토요일에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김신영씨 다비이모도 구경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동안 진행했던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현장의  생생한 사진들입니다.

내년부터는 마스크를 모두 벗고, 아래의 사진처럼 사람들의 해맑은 모습과 미소, 그리고 웃음소리가 가득한 축제의 현장을 거닐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떠세요? 아주 생각만 해도 기분이 너무 좋지 않으신가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그 생생한 현장의 숨소리 이번 주 금요일부터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축제에 따른 주변에 유동인구 및 차량의 증가로 인해 주차문제가 제법 생길 것 같아요.

주차장은 아래의 위치에 하실 수 있고요.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니 그곳으로 오고 가실 때 이용하시면 조금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즐겁고 재미나게 가족과 그리고 연인과, 축제에 어우러지셔서 가을날의 행복한 기억 많이 담아가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