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쿠오카 호텔 추천 토리피토 하카타역 숙소 가성비 굿

해외여행을 떠나자

by 생각도둑 2024. 12. 16. 10:57

본문

반응형

후쿠오카 호텔 추천 토리피토 하카타역 숙소 가성비 굿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일본 후쿠오카 여행 포스팅을 이어가 보도록 할게요.

이곳은 하카타역 숙소 검색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은데요.

가격도 괜찮고, 서비스나 기타 접근성도 괜찮은 편이었답니다. 숙박 가격은 여행 앱이나 사이트에서 시즌별 상이하기 때문에 따로 언급은 하지 않을 텐데요.

아고라가 가장 가격적인 부분이 괜찮았던 거 같아요. 저희는 아고다를 통해 했습니다.

벳부와 후쿠오카 2곳에 총 3박을 했는데요.

이곳 후쿠오카 토리피토 호텔에서는 2박을 했습니다. 하카타역도 걸어서 주변을 구경하며 갈 수 있고 오고 가는 거리도 복잡하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뒤에 주차장도 있어서 차량 주차는 가능하지만 국내처럼 일본은 주차비가 무료가 아니라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후쿠오카 토리피토 호텔은 따로 한국어가 유창한 직원은 없지만 눈치껏 한국말로 필요한 것은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에 금방 이해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생활 영어 정도만 하실 수 있다면 불편하지 않으실 거고요.

체크인을 하실 때 따로 숙박세도 지불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예약 다 했는데 왜 돈을 또 내지? 가끔 이런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세금 내는 거예요. 관광객들에게 1박에 얼마 이렇게 거두어들이는 것이랍니다.

로비는 보시는 것처럼 소소합니다. 그리고 안쪽에 여닫이 문으로 닫혀 있는 곳은 레스토랑 이고요.

식사 때 오픈을 한답니다. 

가볍게 티나, 물을 먹는 정수기는 항상 오픈되어 있습니다.

1층에 화장실 및 레스토랑 프런트가 있고요. 2층부터 9층까지는 객실, 2층에 아이스 머신과 목욕탕이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812실의 배정받았는데요. 침대 3개 방이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 하단부에 자석 스티커 보이시죠? 연박을 하시는 분들은 청소 및 그냥 그대로 놔두는 두 가지 중 외출 시 스티커를 문 밖에 붙여 두시면 미청소시 수건만 문고리에 걸어두고 간답니다.

일본스러움의 좁은 복도를 지나 욕실과 화장실이 있고, 벽면에는 옷걸이가 있는데요. 변기 위에 작은 세면대, 우리 꼬맹이가 너무 귀여워하더라고요. 무언가 좁은 공간을 활용하는 인테리어 이런 거 너무 좋아 보입니다.

욕조도 일본 만화나 드라마에서 보더 우리나라와는 조금 길이가 짧은 욕조도 너무 귀여웠답니다. 높이는 조금 더 높고, 폭은 비슷한데 길이만 조금더 짧은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가장 앞쪽에 있는 침대가 제일 큰 거이고 갈수록 조금씩 작아졌는데요. 

중간에 협탁? 이게 하나가 고정식이어서 세 개를 다 붙이지는 못했네요.

2개만 붙여서 사용했는데요. 그게 조금 아쉬웠네요. 아이들이 있어서 온돌방을 선호했지만 찾는데 없어서 하카타역이랑 가까워서 여기로 했는데... 아이가 없거나 조금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라는 딱히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내부의 기본 시설은 냉장고, 금고, TV 이 정도이고요. 잠만 자는 데는 ^^ 크게 뭐 불편하지 않았답니다. 

항상 숙소의 냉장고의 온도를 저는 꼼꼼하게 체크를 하거든요. 시원한 맥주를 마셔야 하기에... 그런데 이만한 냉장고는 다 그런지 왜 이리 차갑지가 않은지... 그나마 2층에 아이스 머신이 있어서 얼음을 가득 담아와 시원하게 마셨답니다.

여기가 바로 2층 아이스 머신과 전자레인지, 자판기가 있는 곳, 저의 전자레인지 옆 서랍에는 젓가락과 숟가락, 포크가 있답니다. 양주 먹을 때 사용하던 바구나에 얼음을 가득 담아와서 객실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푹~ 숙면을 취했답니다.

코를 엄청 골았다는데... 저는 기억이 없어요^^

이렇게 맥주를 담가 놓고, 나름 시원하게 마셨답니다. ^^ 그리고 숙면...

다음날 2층에 있는 목욕탕에서 몸도 지지고, 아주 숙취와 피로를 동시에 풀었는데요.

온탕 1개와 일본식 앉아서 씻는 공간 6곳이었나? 탈의실 나름 소박하게 잘 되어 있답니다.

땀을 한가득 빼고,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면서 객실로... 

물은 온도는 40도 정도 되는 것 같았고요. 아이스 키름은 역시나 살짝 싱거운 맛 ^^

맥주 안주는 역시나 생라면... 신라면으로 했답니다.

여기도 신라면을 팔더라고요.

하카타역 숙소 후쿠오카 토리피토 호텔 이곳은 하카타역 주변 상업시설을 10~15분 사이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골목길에 소소한 일본풍의 풍경도 즐겨 볼 수 있고, 위치도 괜찮고, 가격적인 부담도 적었는데요.

 

여행을 가신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길 바라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술집도 많고, 꽃가게며 신사도 있고, 대도시여도 골목골목은 일본만의 경치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