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홍지윤 나태주 브레이브걸스 출연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10. 22. 05:34

본문

반응형

가을 축제가 점점 무르익어 화룡점정에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일이면 겨울로 들어가는 관문 중 하나인 절기상 상강에 접어들게 되기 때문에 조금 더 평균기온이 떨어질 거 같네요. 미리미리 보온에 신경 쓰시고요.

 

여행에 계획 중에 있으시다면... 조금 더 추워지기 전에 다녀오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라도 장수에 다가오는 주에 열리는 행사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

바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입니다. 이곳은 출연 가수진 때문에 또 한 번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트로트가 몇 년 전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젊은 가수들이 트로트를 부르며 4050들의 인기를 휩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홍지윤, 나태주 같은 젊은 가수의 등장으로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분들이 이번 행사에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그 외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를 하니 제가 하나하나 천천히 소개를 해드릴게요.

출발해 볼까요?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일정은 10.27 ~ 10.30일까지 의암 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진행이 된답니다.

 

축제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지역 특산품 홍보를 위한 행사입니다.

 

그중 특히나 지역에서 대표되는 한우 소고기와 사과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요. 그밖에 다양한 농산품 등을 보시고, 싱싱하고 ,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먹거리를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양하게 공연과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저와 함께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행사장 안내도

행사장 안내도입니다. 크게 여섯 가지 테마로 행사장을 구분 지어 놓았습니다.

가족 체험 마당과 먹거리 & 농특산물 거리  , 공연 및 경연 마당 여기가 메인 장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수 가야 꽃동산 , 체험 및 쉼터마당, 전시 및 홍보마다 이렇게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맛있는 소고기 그리고 새콤달콤한 사과 먹거리는 물론이고, 몸과 마음에 행복을 가득 담아줄 것 같습니다.

 

  • 행사 일자별 타임 테이블

이번 행사의 일정표입니다.

상당히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를 하는데요.

일자별 누가 오는지 잘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아퀴, 억스, 라스트포원, 메이킹 보이즈, 라조스 콰이어, 홍지윤, 진성, 양지원,나태주, 김용임, 박서진, 브레이브걸스, VOS,춘자, 육중완밴드, 스위스로우,마로니에,여행스케치, 자전거탄풍경, 남궁옥분 등 공연이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역사 관련 프로그램과 요즘 여행지를 소개하는 프로에서 한창 인기를 끌고 계신 최태성 씨도 오셔서 토크 콘서트를 한다고 하니 수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행사기가 내내 저녁에 불꽃쇼가 진행된다고 하니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맛있게 구워지는 한우 소고기를 기름장에 찍어서 ^^ 후루룹 먹는 생각을 진짜 여러 번 했네요. 

소주 한잔 탁~ 입에 털어 넣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주 그냥 ^^ 상상만으로도 입에 군침이 절로 돕니다.

 

그러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어떤 프로그램들이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장수 역사 문화에 대한 홍보관 전시, 문화제 , 전통 민속놀이, 사과 볼링 체험과 승마체험 , 사과 낚시, 깡통 열차, 119 소방안전 체험, 비눗방울과 동물 놀장 체험, 대장간 체험, 유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장수도 고대 사회에 가야에 속해 있던 도시이기 때문에 그 와 관련된 역사전 문화가 깃들어 있다고 하네요.

 

경상도와 전라도 길목이기 때문에 위치상 백제와 신라가 대립을 했던 장소이기도 하다네요.

그밖에 먹거리 행사,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페스티벌과 퍼포먼스, 난타, 한국무용과 부채춤 공연, 오케스트라 페러글라이딩 대회와 다양한 먹거리까지 아주 먹고, 즐기고, 너무도 신나는 일정이 될 것 같습니다.

 

제 지인도 대전 통영 간 고속도로를 타고 가면서 이번 주에 장수를 지나 통영과 거제의 일정으로 일주일 정도 가을 여행을 떠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말씀드렸더니 이곳까지 일정에 포함시키신 모양입니다. 나태주를 ^^ 좋아하시는데 그 일정에 맞춰서 아마도 여행을 떠나시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728x90

맛있는 먹거리 효능과 정보를 알고 먹으면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이것까지 이야기를 드리고, 포스팅을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사과의 경우 국민 과일로 불리며 사실 어디서든 구하기가 쉬운데요. 생산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어떤 것을 드셔야 할지 고민이실 거예요. 하지만 효능은 똑같지만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특색이 있으니 이번에는 장수 사과를 한번 맛보시길 바랍니다.^^ 사과는 위에 보시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죠! 그래서 정장작용과 대장암 예방, 혈당치 조절 효과 및, 성인병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모든 과일이 마찬가지 겠지만 껍질채 먹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 농약이라는 것에 다들 반응들이 민감하기 때문에 요즘은 가루... 갑자기 어떤 것인지 이름이 생각이 안 나네요. 그것으로 말끔히 씻어서 드시면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껍질채 먹는 게 사실 익숙해서 아이들 줄 때 아니면 사실 껍질은 그냥 먹고 있죠.

 

아이들은 껍질은 그 느낌이 싫은지 안 먹더라고요 ^^

한우는 뭐 다들 아시죠? 뼈와 근육 관절을 아주 튼튼하게 해 주죠! 그리고 위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혈액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과 칼슘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호흡기 쪽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천식 환자분들에게 도 좋다고 하네요. 진통, 염증 완화 , 진정효과도 있기 때문에 사실 아픈 사람들은 소고기 많이 드셔야 한다고 어릴 때부터 들었는데 이런 효과들이 있었네요.

 

단순 맛있게 먹기만 했는데... 아주 건강에 좋은 고기였네요. 사실 고기를 많이 먹어야 아이들 성장기에 키도 쑥쑥 크고 그러는 거 같아요. 제 조카도 엄마가 165 정도이고, 매형도 사실 그 정도거든요. 그래서 딱 어렸을 보았을 때는 키가 다들 많이 안 크겠네 했지만... 고기를 엄청 먹었거든요. 지금은 저보다 더 커요. 중학생인데 지금 175 정도 되더라고요. 

아마 180은 넘길 것 같습니다. 

 

키가 유전도 있지만 식습관에 따라 확실히 후천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아주 가까이에서 ㅋㅋ 보게 될 줄이야...

그래서 우리 꼬맹이 지금부터 고기를 엄청 먹이고 있는데... 유아라 그런지 잘 안 먹네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육식이 상당히 중요하긴 합니다. 

채식만이 살길은 아니듯 합니다. 물론 건강상 체질상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에 모 프로그램에 스님이 건강검진을 받으셨는데...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모두 채소를 길러서 농약도 안 하고, 완전 청정 유기농 그 자체만을 드셨는데... 암이 걸리셨더라고요. 건강도 안 좋고, 의사가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안되어서 그렇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스님이라는 특수한 상황이라 어쩔 수 없겠지만 진짜... 고기... 섭취는 특히나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거 같아요.

장수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여긴 어때요?

쓸데없는 이야기를 또 막바지에 쏟아 부운 거 같은데요. 한우 구별법과 부위별 설명도 간략하게 나와 있으니 한번 잘 읽어보시고요.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어때요? 한번 발걸음 해보시겠습니까?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