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안 백석동 맛집 조선제일 뼈해장국 점심 해장음식 어때

맛있게 먹어보자

by 생각도둑 2025. 3. 6. 11:01

본문

반응형

천안 백석동 맛집 조선제일 뼈해장국 점심 해장음식 어때

술 마신 다음날 해장음식은 뭐 다들 얼큰한 것들 생각 나시잖아요.

국물도 얼큰하고, 또 건더기도 많은 그런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단연 뼈해장국이 간절하게 생각나실 텐데요. 고기도 많고, 국물도 얼큰하고, 진짜 딱 좋은 곳을 제가 다녀왔답니다.

천안 점심 맛집 백석동에 위치한 조선제일 뼈해장국 여기는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새벽에 그리고 야간을 하신 분들이 아침에 소주 한잔 하시면서 반주하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앞쪽에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어서 저는 더 좋더라고요.

저는 이날 오전에 새차를 하고, 쏙 빠진 기운을 회복하려 이곳에 들렸는데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또 혼밥 하는데 눈치도 보이지 않고 너무 좋았답니다.

 

이제 세차하고, 종종 이곳에 가야겠습니다.

천안 백석동 뼈해장국 얼큰한 국물 한번 맛보러 가보실까요?

이곳은 반찬은 양파초절임이랑 무생채입니다. 깍두기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게 또 무생채에 맛이 들리시면 그 어떤 조합보다 괜찮거든요.

밥을 말아서 그 위에 같이 한입에 쏙~ 너무 맛있는 조합입니다. 예전에 입맛없으면 물 말아서 무생채랑 드셨던 기억이 종종 있으시다면 더욱 그 풍미를 느껴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문은 테이블에서 이 테블릿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일반뼈해장국이랑 김치, 우거지, 선지, 전골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주문만 테이블에서 하고 계산은 나가실때 카운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컵은 종이컵, 그리고 혹시 몰라 맛은 보통으로 했거든요. 그런데 보통도 살짝 매콤한 느낌이 들어서 매운거 잘 못 드신다면 순한 맛으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인 분들 중에 자녀가 초등학교3학년인데 이곳 순한맛 뼈해장국을 그렇게 잘 먹는다고 하시더라고요.

요즘 초3이 뼈해장국이라....

아무튼 기다림 끝에 주문한 뼈해장국이 등장, 보기만해도 엄청 얼큰하고,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이죠!

고기도 많이 붙어있고, 국물이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이마와 머리에 송골송골 맺히는 땀을 손으로 닦으면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뼈에 붙은 고기를 하나하나 발라서 먹고, 다 먹은 다음 밥을 말아서 냠냠~ 그런데 무언가 밥은 살짝 양이 적은 것 같네요.

제법 내가 밥먹는 양이 많다고 하시면 한 공기 미리 더 주문하셔서 같이 말아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밥 양이 적은 편인데 제가 먹기에도 무언가 살짝 부족함이 있거든요.

이게 그릇이 밑에 높아서 생각보다 밥이 적게 들어 있더라고요. 이부분만 빼면 정말 모든 게 완벽한 맛이었답니다.

천안 백석동 맛집 조선제일 뼈해장국 진짜 여기서 점심 강추입니다.

그리고 술드신 다음날 천안 해장음식 검색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오늘 점심은 무얼 먹나? 또 고민이 되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생각도둑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