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빨대블럭 조립 5세 아이와 놀아주기 집콕 놀이 세트

육아의 모든것/육아 아이템

by 생각도둑 2021. 10. 26. 10:36

본문

반응형

빨대블럭 조립 집콕 놀이 세트 5세 아이와 놀아주기 집중력 창의력 상상력 개발 좋다고 해서 저희도 하나 구입을 해보았답니다.

올해는 참으로 집콕 놀이 세트를 많이도 구입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출이 자유롭지 않기도 했지만 여름철 더워서 이거 놀이터에서 잠깐 놀 수도 없고, 활발한 성격의 첫째 무언가 가만히 집중력을 키워주면서 놀거리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좋은 아이템을 발견했네요.

빨대블럭 조립 세트 아주 신이 난 우진 군... 보자마자 자기꺼냐고 아주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데... 하나씩 하나씩 끼워서 저렇게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싱글벙글... 눈에 보이는 것은 모두가 장난감인 5살 철부지 ㅋㅋ 말썽꾸러기 꼬맹이... 모든 게 마냥 재미있는 듯 ^^ 아빠를 괴롭혀서 더 재미가 있는 것일지도...

빨대블럭은 네이버, 다음, 쿠팡 어디서든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공급하는 브랜드의 차이는 있지만 몇 개 보니 다 비슷하더라고요.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통에 잘 담겨져 있어서 가지고 놀고, 해체를 하면 보관하기도 좋고,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그런데 한번 조립을 시작하면 몇 주째 그 상태로 거실에 있기 때문에 집에 여간 좁아 보이는 게 아니네요.

주말에 쉬는 날이면 빨래 바구니랑 이것저것 거실로 다 끌고 와서 아주 난장판도 이런 난장판이 없네요.

도미노도 있는데... 자꾸 쓰러지다 보니 흥미가 떨어졌는지 ㅋㅋ 가지고 놀지 않고, 빨대블럭만 주구장창 조립하네요.

경찰서라고 해서 만들고, 세차장이라고 해서 만들고, 비행기도 만들고, 도면이 있지만 사실 아이가 이해를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감이 있죠! 저도 처음에 몇 번 보고는 똑같이 만들되 조금씩 바꾸어서 만들었는데... 대략 모형만 생각이 난다면 사실 모형도? 이런 것은 필요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제품이 담겨 있는 플라스틱 상자는 위에 이렇게 손잡이가 있어서 휴대하기 쉽고, 편리하며 양쪽에 잠금장치가 있어서 딱~ 고정도 잘 된답니다.

5세 아이와 놀아주기 빨대블럭 조립 무엇을 만들어 볼까? 우주선? 로켓? 성? ^^

모형도는 대략 몇 번 보시면 어떤 것을 만들 때 대략적인 스케치가 머릿속에 떠오른답니다.^^

이게 빨대블럭 원리라고 해야 하나 연결해주는 노란색 방파제에 놓는 끼움 플라스틱이 6개의 빨대를 끼울 수 있거든요.

그리면 어떻게 만들어지고 , 연결이 되는지 이해가 빠르면 여러 가지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죠 빠르게... 

이렇게 빨대의 끝에 노란색 끼움쇠? 플라스틱을 끼우고 다음 빨대와 연결 연결해서 물체를 만드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말이죠!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이리저리 끼우기만 하더니 어느새 금방 습득해서 끼우고 만들기를 몇 분 하더니만...

짜잔... 로켓이라고 하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파란색으로 만들었다고 저에게 자랑하네요. 

기특하네요. 처음 해본 것인지... 나름 어떻게 놀이를 하는지 이해를 한 거 같아서 말이죠!

거실과 방에 있는 모든 물건들을 ㅋㅋ 거실로 다 꺼내서 아주 난리도 아닌 상황... 카봇들 주차장이라고 장난감도 다 꺼내서 놓고, 유모차도 꺼내오고, 빨래 바구니도 꺼내오고, 아주 어리러 트기 대장..

이것은 저의 작품 ^^ 하나 만들어달라고 해서  순식간에 만들어 버렸죠!! 

집중해서 하나하나 끼우고 세우고 아이들 집중력 향상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거 같긴 합니다.

또 창의력, 상상력 이 부분도 아이가 생각하고, 고민하고 만드는 것을 보며 진짜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긴 합니다.

 

이게 보나 36개월 이상부터 가지고 놀라고 되어 있긴 하지만 아이가 물건을 입으로 가져가서 물고 하는 나이만 지나면 조금씩 가지고 놀아도 될 것 같긴 합니다.

우지니는 28개월 정도부터 이런 것들을 가지고 놀긴 했는데... 그때는 잘 못해서 옆에서 구경만 했었거든요.

그것도 꽤나 집중해서 옆에서 잘 지켜보더라고요.

그런 것도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을 어디선가 본거 같아요. 그리고 나중에는 아이가 직접 만들어 보고 , 코로나 시대에 진짜 방구석에서 별의별 놀이를 다 해보긴 합니다. 

함께 보내는 시간도 길어서 너무 의미가 있는 한해이기도 했고요.

 

집콕 놀이 세트 필요하시다면 요거 괜찮으니 한번 구입해서 같이 놀아보세요.

가성비도 끝내주고 저는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어제도 거실에 ㅋㅋㅋ 하나 크게 만들어 놓았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