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목포 선경준치횟집 병어찜 회무침 점심 맛집 이름값하네

맛있게 먹어보자

by 생각도둑 2023. 9. 22. 17:57

본문

반응형
목포 선경준치횟집 병어찜 회무침 점심 맛집 이름 값하네

반응형

목포 여행길... 지인의 추천으로 가장 먼저 도착해 찾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목포 점심 맛집 선경준치횟집 여기 병어찜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병어찜이랑 준치회무침이랑 주문을 했죠!

이곳은 따로 주차장은 없고, 그냥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간판이 빛바램... 무언가 여기가 바로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우리는 맛으로 당당하게 승부를 하며 버텨왔다고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간판부터 마음에 쏙 든 ㅋㅋ 이곳...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목포 선경준치횟집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 40분까지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가지 간판들이 붙어 있네요. 목포 맛집 시에서 지정한 맛집, 안심식당, 친절 도민의 집 ^^ 역시나 타이틀을 여러개 가지고 있네요.

자 그럼 목포 점심 맛집 선경준치횟집 내부를 공개합니다. 

안쪽에 앉아서 먹는 방? 살며시 보이시죠? 그리고 저희가 앉은 곳은 테이블석... 10여 개가 조금 넘는 테이블이 자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메뉴판... 찜이랑 탕 , 장어구이는 2인이상 주문을 해야 한다고 쓰여 있는데요.

저희는 병어찜 2인분이랑 준치회무침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5명이라서요. 그런데 나중에 먹다 보니 진짜 병어찜이 기가막히더라고요. 술도 술술 넘어가고. 준치회무침은 뭐랄까?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전어와 비슷했어요. 가시도 많고, 이건 호불호가 상당히 걸리겠네요.

전라도는 보해 잎새주라네요. 아주 맛나게 거의 각 일병씩은 마신 거 같네요 ^^ 

여기에 밥이랑 준치회무침 넣고, 쓱쓱 비벼 먹는 건데... 가시가 생각보다 자꾸 입을 찌르네요 ^^

반찬들... 대체로 전라남도는 간이 쌥니다. 천안 촌놈이라 무언가 짭짭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이게 무작정 짠 게 아닌 맛있게 짠 거 아실랑가? ㅋㅋ 표현을 못하겠네요. 

 

음... 그냥 먹으면 짠데 밥이랑 같이 먹으면 딱 좋은 그런 느낌이랄까요? 대체로...

이건... 조기국인가? 소주 마시고, 국물을 하나둘 떠먹기 좋았네요. 딱히 존재감은 없었습니다.

위에 준치회무침, 아래가 병어찜 친구들이 병어찜 맛있다고, 아주 난리였죠! 

사실 저는 입맛이 살짝 둔감한 편이라 그리고 생선류를 그렇게 많이 접하지 않아 무난했지만... 병어찜은 손이 자꾸 가긴 했습니다. 밥반찬으로 최고인 듯 

 

준치 회무침 역시 양념도 맛있고, 오이랑 야채 그리고 준치까지 좋았지만 뼈.... ㅋㅋ 그게 문제였네요. 

그래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어른들이 참 좋아할 것 같은 그런 식당...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오면 엄청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목포 여행 중이시라면... 여긴 한번 꼭 들려보시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