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주 반딧불이 축제 어둠속 예쁜빛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자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8. 26. 15:02

본문

반응형

오늘은 무주 반딧불축제 현장으로 살며시 다가가 볼 거예요.

어린 시절 가끔 숲 속에서 볼 수 있던 그 작은 곤충들이... 이제는 도심에서는 전혀 볼 수없게 되어 이렇게 청정 산골 생태 도시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오래간만에 모든 것들을 잊고, 자연으로 한번 돌아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어린 시절 저도 몇 번 본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도심에 살이도 간혹 동내 뒷산에 밤이면 이렇게 도깨비불처럼 빛나는 반딧불을 종종 볼 수 있었답니다.

무서워서 산으로 혼자 갈 수는 없었기에 ^^ 동내 친구들과 동생들 형들을 모집해서 다녀왔던 기억도 떠오르고요.

 

또 고모네 집이 청주 오창인데 그 주변에 농업 관련 국가기관이 있어서 그곳에서도 반딧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무언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반딧불... 날도 선선해졌겠다. 현실인지 동화인지 모르는 그들이 가득한 무주로 한번 떠나보겠습니다.

무주 반딧불이 축제는 바로 내일인 8/27 ~ 9/4일까지 9일 동안 진행이 된답니다.

여러 체험 학습은 사전에 미리 신청하여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지금 접수를 한다면 체험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혹시나... 정보를 너무 늦게 접하셨다면... 혹시 모르니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 무주 반딧불축제 행사장 안내도랍니다.

 

어떤 곳에서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는지 확인을 미리 해두시는 게 좋으시겠죠!

여러 체험행사는 물론 포토존과 빛 조형물 그리고 드론 쇼와 불꽃놀이 행사도 있기 때문에 사실 저도 지금 엄청나게 고민 중이랍니다. 하지만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는 너무 피곤할 듯 ^^ 해서 너무 고민이 되긴 하네요 ^^

반응형
  • 프로그램 일정표입니다.

보시면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태권도의 도시로도 유명한 이곳은 바로 옆이 ^^ 태권도 공원이랍니다.  보시면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신비 탐사 행사와 개막식 공연, 버즈의 민경훈 씨가 온다고 하네요. 낙화놀이도 있고, 드론 쇼에 불꽃놀이는 개막식인 바로 내일 오후 저녁시간에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음악광장에 음악산책 등등 눈과 귀 그리고 피부까지 오감이 다양하게 만족스러운 행사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행사는 부모가 자녀에게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신비한 반딧불의 모습을 보여주러 오셨다가 반대로 부모님이 더 즐겁고 행복한 기억을 가득 담아 가는 행사라고들 말합니다.^^

 

그래서 제 주변에 지인들은 부모님을 일부러 모시고, 가신다고 하네요.

어르신들도 엄청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버스에 타고, 탐사지로 떠나서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빛을 찾아 탐사를 마치고, 오는 일정으로 위에 시간과 내용이 적혀 있답니다.

 

그리고 서식지로 생태교육도 가는 프로그램도 있답니다.

제가 볼 때는 초등학교에 갓 들어갈 무렵인 7살부터 ~ 9살 정도까지가 가장 큰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라면 나이를 가리지 않고 좋은 경험과 시간이 될 테고요.

우리 꼬맹이는 음... 반반이라 감이 안 오긴 합니다. 

또 밤하늘의 별자리를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찾아볼 수 있는 반디별 소풍 체험도 있답니다. 소이 나루공원에서 천체 망원경으로 

무주 반딧불축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천천히 한번 읽어보시고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라이브 공연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바람도 저녁에 선선하니 앉아서 음악을 듣기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내용은 어느 정도 다 전달해 드린 거 같은데요.

반딧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알아보고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이 신비한 곤충... 이럴 때 조금 알아둔다면... 나중에 아이들에게 또는 다른 이에게 내가 알고 있는 만큼의 지식을 조금이라도 전달할 수 있겠죠^^

위에도 나와 있네요. 도시의 산업화로 인해 환경오염과 변화에 따라 그 서식지의 수가 줄어들고 개체수도 줄어들어 깨끗한 청정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신비한 곤충이라는 점... 그중 무주에 가장 많이 서식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행사까지도 진행을 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천연기념물이기도 하니까 조심해야 해요^^

서식지입니다. 잘 보시고, 무주에 가실 계획이시라면... 아마도 곳곳에 잘해놓았을 겁니다. 

행사도 참여하고, 체험학습에 신청을 못하셨다면... 그 지역 지역마다 잘 볼 수 있게 되어 있을 테니 조금만 더 디테일하게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주 반딧불이 축제 여행을 통해 기분 전환도 하시고 , 그동안 쌓였던 모든 스트레스와 안 좋은 감정들을 이곳에서 모두 훌훌 털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