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대전 산책하기 좋은곳 추천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4. 12. 15:27

본문

반응형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대전 산책하기 좋은곳 추천

오늘은 살짝 도심을 벗어난 장소를 가보겠습니다. 자연의 숨소리와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그곳으로 한번 출발해 볼게요.

지난가을 결혼기념일을 맞아 다녀온 곳인데요.

저희 가족 4명이서 스테이인터뷰에서 하룻밤 숙박도 하고, 맑은 공기도 마시고, 기분전환 좀 하고 왔답니다.

서서히 코로나에 대한 규제들이 풀리면서 전국 각지에 꽃도 피었겠다 관광,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전 근교 공기 좋고 물 좋은 이곳 한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대전 산책하기 좋은곳 추천 

시내버스도 다니기 때문에 차가 없는 뚜벅이분들도 자주 찾는 장소라고 대전 사는 친구가 귀띔을 해주더라고요.

요즘 2030세대들이 등산을 많이 하면서 산을 오르내리면서 아름다운 경치는 물론 , 운동과 건강, 무언가 정상까지 올랐다는 성취감과 도전정신 등 다양한 이유로 등산을 많이 하면서 높지 않고, 경사가 완만한 장태산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대전의 깃대종인 이끼 도룡뇽도 살고 있다고 하고, 이곳은 특히나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울창하기로도 유명하죠! 

그래서 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만큼 다양한 목적으로 찾는곳인 만큼 SNS의 단골 장소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종합안내도를 보시고 ,천천히 사부작사부작 걷다 보면 정상까지는 아니어도 2시간 내외로 가볍게 등산로를 따라 걸을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저 혼자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돌아보니 너무도 좋았답니다.

 

오래간만에 아침부터 땀도 흘리고, 하지만 ㅋㅋ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는 ...피곤하다 ㅋㅋ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부에는 숙박시설이 있는데요. 맑은 정기를 받아 하룻밤 숙박을 하시길 원하신다면... 

이곳에서 상쾌하게 하룻밤도 괜찮으실것 같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요.

살짝 비가 내린 뒤여서 안개가 뿌옇게 끼여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무언가 더 운치있고, 저는 좋아 보였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간단한 설명문이 있기에 사진에 담아보았는데요.

이곳은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 12선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숙박시설도 있고, 숲 속 어드벤처와 전시관 등산로와 산림욕장이 있고요. 약 6,300본이 숲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진짜 그냥 가만히 있어도 무언가 기분이 좋고, 신선한 공기가 가득 폐 속으로 들어오는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

물도 졸졸졸... 새소리도 들리고, 진짜 너무도 좋았답니다. 눈과 귀, 그리고 피부까지 오감이 그냥...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답니다.

내가 언제 이렇게 무언가 여유가 있었던 적이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진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결혼 9주년 기념사진도 찍었답니다. 

8주년까지는 3명이었는데... 지난해에는 4명이 되었답니다.

우리 쪼꼬미들...

단풍도 아름답게 물들어 있었던 11월... 첫째 날은 이렇게 입구까지만 와서 사진을 찍고, 해산 ^^ 다음날 아침에는 저 혼자 일찍 와서 체크아웃 시간 이전에 한 바퀴 둘러보았답니다.

오래간만에 산을 타서 숨넘어갈 뻔.... 살이 찌다 보니 ㅋㅋ 은근히 힘드네요.

코스가 어렵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진짜 운동은 꾸준히 해야 할 듯...

삼각대를 들어주는 우리 첫째 ^^ 아이고 귀여워 

자그러면... 여기부터는 저 혼자의 일정입니다. 사실 특별한 설명은 필요 없겠죠? 천천히 한 번씩 둘러보시고요.

기분전환을 하고 싶은 때... 도심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을 찾고 계실 때 여기 딱 좋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사부작사부작 걷다 보면 이런저런 생각도 정리되고, 몸에서 땀도 나고, 운동도 되고, 돈 안 들이고 엔도르핀이 샘솟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적극 추천 

아이들 놀이터도 있고, 그런데... 여기까지만 아이와 오실 거면 괜찮지만 더 올라가시려면 아이들은 ㅋㅋ 큰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안 걷고 안아달라고 하면... 이런 낭패가 ㅋㅋ

풍경이 아름다운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 산착하기 좋은곳 추천을 적극적으로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산책의 수준을 넘어서긴 하겠지만요 ^^

자신이 가고자 하는 코스에 맞추어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형제바위도 있고, 장태루에 떡갈봉, 숲 속의 집까지 

헬기장도 보이고 , 

돌탑을 하나하나 쌓아서 소원을 빌고 간 소원탑도 보이네요.

저도 소원을 빌었지만 이루어지지 않았네요 ^^

장태산 형제바위 이곳은 또 사진 찍기 좋은 명소라고 팻말까지 쓰여 있더라고요.

저 멀리 출렁다리도? 보였지만 시간이 애매해서 저는 이만 하산을 했답니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대전 산책하기 좋은곳 추천 어떠세요? 봄에도 정말 좋을 것 같은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