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벚꽃 개화시기 2022 서울 경주 청주 인천 진해 명소 찾아볼까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3. 16. 10:24

본문

반응형

벚꽃 개화시기 2022 서울 경주 청주 인천 진해 명소 찾아볼까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봄이 성큼 우리의 곁으로 다가왔는데요.

매화도 피고, 곧 개나리와 진달래도 이번 주부터 개화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남부지방은 이미 핀 곳도 있지만요. 

그리고 봄의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핑빛핏 벚꽃 이것에 대한 로망과 기대가 상당히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제가 한번 벚꽃 개화시기 2022 서울 경주 청주 인천 진해 명소 정보를 살짝 공유해 볼까 합니다.

(출처 : 웨더아이 기상정보)

이번 주말부터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살며시 꽃봉오리를 피울 텐데요. 

지도를 보시면 물결무늬처럼 보이는 라인 안에 있는 지역은 비슷한 시기에 개화를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를 제외하고, 한반도 최 남단 남부권 지역은 부산과 여수 전라도 광주와 전주는 3.22~2.4일 개화를 한다고 합니다. 다음 주네요.

 

그리고 포항과 대구 , 울산과 충청권 부여 , 공주, 세종, 대전, 청주의 경우는 3.25~3.27 , 서울 경기 남부권 도시들은 3.28일

강릉을 포함한 강원도 남부권 도시들은 3.31 , 인천과 경기 북부권 도시들 그리고 강원도 북부권 도시들은 4.3~4.5일경 개화를 한다고 합니다.

 

이 역시 꽃이 개화를 시작하고 일주일 정도쯤 만개를 하기 때문에 피는 시기도 중요하지만 피고 나서 절정에 이른 시기가 중요하기에 이때쯤이 사람이 가장 많기는 합니다.

 

올해도 핑크빛으로 물들어버린 전국 각지 너무도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각종 축제들은 취소가 되었으니 아쉽지만 나름 주어진 상황을 즐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벚꽃 명소 서울 인천 청주 대전 대구 부산 경주 등 웨더아이에서 추천하는 곳곳의 이쁜 벚꽃 명소를 한번 안내를 해드릴게요.

보시면 이미 다들 알고 계신 지역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없다고 해서 서운하거나 하지 마세요 ^^ 진짜 이쁜 곳인데 잘 모른다라고 느껴지신다면 댓글로 정보를 공유해 보세요 ^^ 천안도 이쁜 곳이 있는데... 여기는 거론도 안되어서 살짝 ㅋㅋ 서운하네요.

천안 북면 드라이브 코스에 아주 벚꽃이 이쁜데 말이죠! 해다가 가고, 또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 비대면으로 즐길 수도 있고 너무 좋거든요 ^^

 

서울 벚꽃 명소는 단연 여의도 윤중로네요. 이곳 말고도 서울은 이쁜 곳이 너무도 많죠^^

수원을 경기도청 앞 인천은 자유공원 청주 벚꽃 명소 무심천변 진짜 끝내주죠 저는 학창 시절 봄마다 친구들과 이 거리를 거닐었던 기억이 나네요. 

경주 보문단지도 유명하고, 하동 쌍계사 이곳도 유명합니다. 진해 여좌천은 두말하면 잔소리이고, 부산 남천동과 강릉 경포호수, 그리고 춘천 하면 소양강댐 주변 ^^ 이거 막 억지로 껴넣은 느낌도 살짝 있는 듯하네요? 그렇죠? ㅋㅋ

 

아무튼 올봄도 이렇게 시작되었으니... 더욱 활기찬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2022 서울 경주 청주 인천 진해 명소 찾아볼까 생각 중이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웨더아이에서 추가적으로 보도자료를 올렸는데요.

 

평년보다 벚꽃 개화시기가 2022년의 경우 일주일에서 ~2주 정도 더 빨라졌다고 하네요.

이것 역시 온난화 현상과 연관이 있을까요?

한번 궁금하셨던 분들은 표를 보시면서 대략적인 봄의 나들이를 구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벚꽃 개화시기 2022 서울 경주 청주 인천 진해 명소 정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천안은... 북면 말고도 각원사가 또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북일고도 개방을 했는데... 요즘은 안 하는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