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거제도 여행 코스 여기 어때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3. 13. 16:29

본문

반응형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거제도 여행코스 여기 어때요?

오늘은 거제도로 한번 떠나볼게요. 처갓집이 거제도라 일 년에 네다섯 번은 가지만 코로나로 조금 뜸하게 되었네요.

그러다가 지난 가을 한번 다녀왔더랬죠! 코로나 때문에 사실 명절에도 처갓집에 안 갔었거든요.

그런데... 긴 연휴 동안 집에만 있기도 그렇고, 겸사겸사 다녀왔답니다.

그리고 거제도 투어를 ㅋ 하나씩 떠나보았죠! 이 앞쪽에 있는 물회 기가 막힌 곳 초정 명가 꼭 한번 드셔 보시길 거제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11월이었지만 이곳은 상당히 따사롭더라고요.

그리고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앞쪽에 수영장같이 아이들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 놓아서 또 그곳에서도 한참 놀았답니다.(유료)

바로 이곳에서 말이죠!! 20분에 오천 원... 무언가 조금 비싼 느낌이 들긴 하지만 뭐... 아이만 좋다면... 한 시간 이상은 놀았던 거 같아요. ^^

수영 장안에서 보트를 타고, 볼풀이 있는 곳으로 움직여서 볼풀을 낚시하듯 바구니에 담고, 다소 쏟아버리고 또 담고 ^^ 무한반복 이 소소한 행복을 즐기고 있는 우진 군... 얼굴에는 미소 가득...

사실 이때 옆에 돌고래를 보러 온 것인데 갑자기 안 간다고 해서 이곳에 온 것이거든요.

그리고 물놀이도 한참 놀더니 안에 키즈카페가 있다고 와이프가 말하니까 들어가 본다고 ^^ 그래서 들어가게 된 것이었죠!

사진이 엄청 많으니 주의하세요 ^^ 지루할 수도 있으니까요.

영업시간이라던가 요금은 보시기 좋게 굵은색으로 해서 빨간색으로 표시해 두겠습니다.

앞쪽에 바다를 보며 힐링하기도 좋고, 거북선 모형도 보이고, 만국기도 있고, 그냥 커피 하나 사와서 바다를 보면서 물멍을 때려도 기분전환이 충분히 될 것 같습니다. 

거북선... 임진왜란 당시 아주 훌륭한 역할을 했죠! 

1592년 임진왜란... 옛날에 이렇게 외웠었는데...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니다 일오구이 ㅋㅋ 20년이 훌쩍 지났는데도 잊히지 않네요. 그리고 수금지화목토천해명 ㅋㅋ 태양계.... 명왕성은 2006년인가 9년에 태양계에서 너무 멀어져서 이탈되었다고 하고요. ㅋㅋ 급 공부 ㅋ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거북선 복원된 이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이 많아서 논란이 되기도 했죠! 단 한 척도 존재하거나 기록이 없어서 말이죠! 거북선의 존재는 인정되는데 어떻게 생겼는지를 다들 모르고 추정할 뿐이죠!

 

이럴 때 그림이나 기록이 발견되면 딱인데 말이죠. 그런데 아마도 일본에 기록이 남아 있을 것 같네요.

엄청나게 문화재를 약탈해 갔으니까요. 왜 반환을 안 하나 모르겠네요. 일본은 정말... 주적이 북한이 아니라 일본인 듯...

배도 보이고, 찰랑 찰랑 파도가 치는 바다... 진짜 그림입니다. 동해 서해 다 가보았지만 진짜 바다는 남해가 최고인 듯합니다. 

나도 요트를 타고 한번... 서핑도 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네요. 

돈이 제법 있으면 여유도 생길 텐데 ^^ 일을 너무 많이 벌려서 수습하기에 시간이 항상 부족하네요. 

그나마 짬나는 시간에 이렇게... 포스팅... 기록을 남기는 중...

거제 아이와 가볼만한곳 조선해양문화관

이곳 전시관으로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관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거제도 여행 준비되셨다면 본격적인 출발을 해보겠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 ~ 18시까지 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신정) , 그리고 설과 추석 명절 당일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천 원 중고생 및 군인은 2천 원 초등학생은 1천 원 ,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우지니는 무료입장 ^^

와이프와 우진군은 먼저 들어갔고, 저는 나중에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마저 온도 체크를 한 후 입장을 했죠! 들어가자마자 왼쪽 편에 유아 조선소가 있는데요. 

키즈카페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조선 테마의 키즈카페 ^^ 이곳은 초등학생 이상은 입장 불가입니다.

20분씩 체험이 가능하지만 사람이 없어서 조금 더 이곳에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정말 배안에 조종실과 같은 느낌... 우지니는 선장님이 되어서 이것저것 하나하나 만져보고, 눌러보고, 출발하려고 소리도 외쳐보았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전세를 낸 것처럼 마치 자기 배처럼 ㅋㅋ 아주 신나게 활동을 했답니다.

노젓기도 있어서 아빠들 힘찬 몸놀림을 한번 보여주실 수도 있습니다.^^

등대도 있고, 배에 대한 여러 가지 체험도 해볼 수있고, 키도 돌려보고, 상상력 발달에 또 여러가지 궁금증 해결에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하면서 물어보기도 하고, 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네요.

한참 놀다가 다시 밖으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갔다가 20분씩 체험이니 이렇게 보면 20분이 조금 안돼서 나오고, 또다시 들어가고, 시간은 지킨 듯하네요 ^^

재작년까지만 해도 장인어른께서 대우조선에 다니셔서 거제도에 내려오면 외할아버지를 픽업하러 조선소 주변에 자주 갔었거든요. 그래서인지 배만 보면 항상 이야기를 하네요. 할아버지 배 만들었잖아 하고 말이죠^^

저는 예전에 개방할 때 안에 들어가 봤는데... 대우조선소 대박... 엄청 넓더라고요. 걸어서는 못 다님 ㅋㅋ 

정글짐 같은 것도 있고, 바닥이 푹신한 쿠션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뛰어다니기도 좋고, 진짜 키즈카페에 온 것처럼 조잘거리고, 또 놀이도 하고, 엄청 즐거워했답니다.

등대 타워크레인도 보고, 트램폴린도 있어서 조던처럼 점프로 엄청 뛰었네요 ㅋㅋ 

그리고 삼성과 대우 조선소에서 만들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고, 해양 플랜드 관련 내용도 있어서 한 번씩 읽어보았는데요. 정말 신기하면서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이제 정말 자원 싸움인 세상... 우리나라에서 이런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고, 만들어서 수출하고, 또 직접 자원도 캐고 한다는 게 너무도 신기하고 자랑스럽기도 하더라고요.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었습니다. 가장 훌륭한 자원이 바로 사람인 것이죠!

하지만 이 분야는 제 전공이 아니니 어떤 설명을 드릴 수가 없네요. 사진 속 내용을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영화에서나 볼법한 기계들... 이것은 시추설비라고 하네요.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거제도 여행 코스 여기 어때??

그럼 1층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아시겠죠? 그럼 2층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오면 2층 선박 역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전시관이 있답니다. 

우리나라 또한 해상강국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고대 한국사에서 해양기술이 상당히 뛰어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백제는 동북아시아의 강자이면서 요서지역과 중국 내륙에도 있었고, 무엇보다 22개의 담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옛날 고대 흩어진 기록들을 보고, 유추해보면 지금의 필리핀 일대의 섬들도 다수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어디까지나 가설이긴 하겠지만요. 또 발해에서 왜로 건너간 기록 등등을 보았을 때 우리나라가 이렇게 배를 잘 만드는 이유는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또 판옥선 , 거북선 이런 것들을 생각하면 말이죠! 그렇죠?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가 현대에까지 이어진듯 합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럽의 과거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보시면 고대 이집트 시대 또 스파르타 이런것들을 보면 무역선들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노예와 물건들을 실어 나르는 모습...

 

진짜 예전에는 배가 비행기나 마찬가지였으니 해상운송의 중요성은 말도 못 했죠!

 

대영제국이라고 불리게 된 것도 해상강국이기 때문이었죠!

 

또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 등등... 배가 없었다면... 이루지 못했던 일들이죠! 다양한 역할을 이루어 냈죠! 배로 인해 말이죠!

예전에 게임 중 하나 대항의 시대가 유행했던 기억이 급 떠오르네요. ^^

이곳은 아이들의 나이 때에 따라 느끼고, 받아들이는 그런 것들이 다를 것 같아요.

유아라면 1층에서 즐기고 노는 정도로 만족하겠지만 초등학생 이상이 된다면 이런 것에 흥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양 공작소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거제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기!!

거제도 여행 조선해양문화관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곳입니다.

 

우지니가 가장 좋아했던 카트... 20분에 2만 원 그래도 아이가 즐거워하니 꼭 타야 합니다^^

포즈를 취하고, 사진 한 장 찍고, 아빠와 함께 탑승... 저는 엑셀만 밟아주고, 운전은 우지니가... 제주도에서 유아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이후 아주 입만 열면 우지니 면허증 있어서 타도 된다고 ^^

예전에는 잘 못하더니 나름 몇 번 해보았다고, 부딪히지도 않고, 운전을 제법 잘하더라고요. 

그나저나 나는 배가 왜 이리 나온 거니 ^^ 다이어....... 트 하다가 다이 할 것 같은 느낌... ^^

그리고 이렇게 몇 시간을 놀고, 처갓집으로 가는 길...ㅋㅋ 너무 조용해서 신호가 걸렸을 때 뒤를 돌아보니 풀 취침 상황 ^^그래 오래간만에 아주 에너지를 쏟아냈지... 

옷을 여벌로 두벌 가져갔는데... 물놀이하다가 한번... 한 번은 다놀고 차로 가다가 물을 만져본다고 하다가 풍덩 ㅋㅋㅋ

진짜 장난꾸러기 우진 군...

 

거제 아이와 가볼만한곳 어디 갈까 고민되신다면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적극 강추입니다. 주변에 물회 맛집도 있고, 외도로 가는 선착장도 있으니 시간 잘 맞춰서 한번 그녀가 보시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