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비빔밥 고궁 본점 미슐랭 가이드 맛있는 녀석들 나온 유명한집

맛있게 먹어보자

by 생각도둑 2022. 12. 17. 12:31

본문

반응형

전주 비빔밥 유명한집 찾고 계시다면... 당연히 여기죠!! 미슐량 가이드에도 오르고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온 이곳!

전주 비빔밥 고궁 본점 여기서 아주 맛있게 한 그릇 점심식사를 하고 왔답니다. 

완전 핵존맛!!

반응형

전주 비빔밥 유명한집 하면 바로 여기가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유명한 곳인 만큼 주변에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주차요원분들도 따로 있고, 앞에 줄을 서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한 무더기 그런데 진짜 간발의 차이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을 했습니다.^^ 

 

저희가 또 전주에 갔을 때 축제가 있어서 관광버스로 몇 대나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식사를 하시더라고요. 진짜 대박 ^^

맛있는 녀석들의 비주얼 사인방이 다녀간 그곳... 

미슐랭 가이드 전주 비빔밥 고궁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비빔밥과 떡갈비 돌판 불고기랑 육회비빔밥도 있으니 좋아하시는 것으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물 파전도 있고, 돌솥비빔밥도 있어서 진짜 다음에는 돌솥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역시나 세계에서 인정받은 맛집입니다. 외국인들이 먹어도 너무 맵지도 않고, 볶음 고추장이라 괜찮을 듯합니다.

1층이 만석이라 2층으로 안내를 받았는데요. 여기도 예약석인지 아주 꽉꽉 들어차더라고요. 세팅이 이미 다 되어 있고, 바로 20여 명 이상이 착석 ^^ 역시나 맛집입니다.

하나씩 드실 수도 있고, 이렇게 불고기랑 파전, 떡갈비를 포함한 세트메뉴로도 즐기실 수 있어요. 

전주는 또 개인적으로 떡갈비도 괜찮거든요. 저희는 아이들이랑 어른 5명이라 비빔밥만 하나 추가하고, 파전이랑 떡갈비 세트 하나씩 주문을 했답니다.

놋그릇에 담겨 나와서 그런지 반찬들도 엄청 맛있어 보이고, 비주얼이 장난 아니네요.

전주 고궁 비빔밥 어때요? 반찬부터 엄청 맛깔나 보입니다. 콩나물국 맑은 것도 나오고 하니까 아이들은 떡갈비랑 해서 밥을 먹이면 될 것 같아요.

막걸리 한 사발 마시고 싶은 충동을 불러오는 파전... 입맛만 얼마나 다셨는지...

비주얼 장난 아니죠? 쓱쓱 비벼서... 와~ 진짜 핵 존맛

나에게 할당된 떡갈비... 우지니와 반씩 냠냠~

금세 한 그릇 뚝딱... 숨도 안 쉬고 먹은 듯 ㅋㅋ

우지니는 아주 만화를 보면서 입으로 먹는지 코로 먹는지 ^^ 밥풀 주변에 다 티고, 혼 좀 나고 제대로 밥을 먹었네요^^

둘째가 또 가만히 있기 않아서 빨리 먹은 제가 데리고, 2층을 또 구경했답니다. 박물관처럼 민속촌이라 해야 하나? 이렇게 비빔밥에 관련된 전시관이 있어서 둘러보았답니다 

비빔밥의 역사와 전국에 유명한 비빔밥의 모형들을 전시해 놓았더라고요.

임금님도 드셨던... 맛있는 밥상

문헌상에 비빔밥이라는 이름만 있는 게 아니라 이름은 다소 바뀌긴 했지만 중요한 내용은 여러 가지 반찬을 넣고, 비벼서 먹는 다라는 것은 동일합니다. 

지역별로 조금씩 다른... 비빔밥... 조선의 삼대 음식 중 하나라고 하니 얼마나 유명했는지 아시죠?

탕반이랑 냉면 그리고 비빔밥... 개성 탕반은 처음 들어보는데 한번 찾아보고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겠네요.

각 지역별 조금씩 차이가 나는 비빔밥... 이것 역시 기회가 되면 맛집 투어를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안동은 산적을 곁들인다고 쓰여 있는데 소주도 유명한데 하회탈도 유명하고 ^^ 안동 김 씨도 안동이 진짜 뭐가 많이 있네요.

구경도 잘하고, 맛있는 한 끼도 해결해고, 기분이 업 되었네요. 역시 배가 부르면 행복해 ^^

 

전주 고궁 비빔밥 본점 미슐랭 가이드와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으니 이제 뭐 따른 설명이 필요한가요? 꼭 가오슝 ㅋㅋ 맛있으니까... 그리고 식사 후에 덕진공원 한 바퀴 돌면 산책하는 코스 완전 강추입니다. 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