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초정명가 지세포 물회 시원하게 한그릇 어때

맛있게 먹어보자

by 생각도둑 2023. 8. 9. 12:53

본문

반응형
거제 초정명가 지세포 물회 시원하게 한 그릇 어때?

오늘은 시원한 여름 별미 물회 한그릇하러 거제도 지세포로 떠나보겠습니다. 

이곳이 현지인들에게 아주 맛집으로 소문난 거제 초정명가 입니다.

 

저도 여러 번 가봤는데 괜찮더라고요. 하지만 여기는 발효 식초가 들어가기 때문에 살짝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어때요? 비주얼 끝내주죠? 요즘같이 입맛이 떨어질 때 진짜 한 그릇 하시면... 시원하고, 물회의 그 씹는 식감 양배추와 횟감, 오이 등 씹는 맛이 가히 일품이죠! 

 

주변에 씨월드도 있고, 조선해양문화관, 외도 가는 배 타는 곳 거제 소노캄 리조트와 워터파크 등등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둘러보시고, 오셔서 점심 또는 저녁 별미로 한 그릇 하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낮에 소노캄 워터파크에서 실컷 물놀이를 하고, 저녁에 장인어른이랑 장모님 모시고, 갔는데요.

오래간만에 왔는데도 며칠 전에 온 것처럼 무언가 정겹다고 해야 할까요? 모습이 똑같네요.

매장으로 입장 전 간판에 어떤 음식들이 판매하는지 확인이 가능하죠! 아이들을 위한 돈가스도 있고, 돌문어 탕수육과 스페셜 회한상도 있기 때문에 소주 한잔 하시기도 나쁘지 않아요. 

이곳이 초정 누룩발효 식초도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시음도 해보실 수 있고요. 식초도 구입이 가능해요.

그리고 앞서서 제가 말씀드렸지만 이곳에 물회에는 이곳에서 만든 식초가 들어가기 때문에 살짝 맛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하지만 저도 식초 냄새가 사실 싫거든요. 그래서 처음 왔을 때 음식을 먹기도 전에 거부감이 살짝 있었는데... 막상 먹으니까 그렇게 향이 과하다거나 그렇진 않아요. 먹어보면 들어갔구나 이 정도 느끼는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전에 왔을 때는 입구 쪽에서만 먹어 봤는데... 안쪽은 이렇게 벚꽃나무의 인테리어를 보시면 무언가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해요 ^^

거제 초정명가 메뉴판입니다. 장인, 장모님은 낙지 물회를 드셨고, 저랑 와이프는 초정 물회를 먹었답니다.

우진 군은 돈까스를 먹었고, 둘째는 물놀이가 힘들었는지 계속 자더라고요 ^^ 

땀을 뻘뻘 흘리면서... 우리 귀요미 

 

여기 새우튀김도 괜찮고, 회덮밥도 나쁘지 않아요. 회가 단품도 있고, 스페셜로 상차림으로 해서 나가는 것도 있으니 어르신들 모시고 오기에도 좋아요.

거제도는 좋은데이 소주입니다. 물론 참이슬도 판매합니다.

미역국도 제법 맛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 밥반찬으로 돈까스 하나랑 밥 주문하고, 김을 혹시 가져오셨다면 딱 좋아요.

가자미였던가? 저것도 아이들이 잘 먹더라고요. 간장게장과 잡채, 톳, 양파 초절임, 김치 이렇게 나온답니다. 면에 살짝 야채와 이곳 특유의 소스가 뿌려진 것... 회만 없는 물회의 느낌이랄까요? 샐러드에 면이 있는 느낌...

거제 초정명가 지세포 물회 한 그릇 그러면 시원하게 해치워 보겠습니다.

비벼 비벼 ~ 그리고 크게 젓가락질을 해서 입안에 넣고, 씹으면... 양배추와 살얼음이 올라온 소스와 육수, 회까지 아주 입이 즐겁죠^^ 시원함까지 함께 찾아오는 여름철 즐거움 이런 먹거리 참... 너무 신이 나네요.

어느 정도 먹고, 면도 넣어서 2~3번 젓가락질을 하면 끝... 

밥도 말아서 마지막 먹방까지 찍으면 든든하고, 집 나간 입맛도 어느 순간 다시 돌아와 짐을 풀고 있을 겁니다. 

거제 초정명가 물회 한 그릇 하시고, 시원하게 하루 보내시길...

거제 물회 현지인 추천 지세포 초정명가 여기 괜찮더라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