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고현시장 구경 수산물 분식 순대리아 먹거리 볼거리 많아요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3. 3. 25. 16:04

본문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구경 수산물 분식 순대리아 등등 먹거리 볼거리 많아서 즐거워요.

재래시장 구경은 언제나 즐겁죠!! 어릴 쩍 할머니 손잡고, 다녔던 시장을 생각하면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기억들이 많이 있답니다. 김 굽는 고소한 냄새, 설탕 가득 묻은 꽈배기, 시장만의 전매특허 꽃무늬의 옷들 , 털신, 슬리퍼, 그리고 수많은 과일가게와 반찬가게, 이불가게도 있고, 생각만 해도 행복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먹거리 볼거리 천천히 추억어 젖어 들어 구경해 봅시다. 

요즘 재래시장들도 현대화되어 예전처럼 비위생적이고, 그런 부분들도 많이 개선되어서 나름 정리정도 그런 부분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답니다.

 

다만 현대사회에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대형마트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정리가 되고, 개선이 된 부분들도 조금 비위생적이다라고 느낄 수는 있지만 그런 분들은 뭐... 이런 곳에 못 오시겠죠^^

 

  • 시장 위치도

거제 고현시장 ... 이곳은 와이프가 학창 시절부터 자주 갔던 분식집 순대리아가 있는 곳이라 처갓집 올 때마다 빠지지 않고, 가는 단골 가게입니다. 이날도 역시나 갔었고, 사진도 있으니 아래쪽에서 확인해 보세요.

 

순대랑 떡볶이가 아주 기가 막힙니다. 막장에 찍어먹는 순대 ^^ 소금만 먹던 촌놈이 경상도의 맛을 알아버렸습니다.

올 1월에도 다녀왔지만... 사진은 지난가을이 되기 전이라.... 몽돌 야시장을 하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시장도 이제 온라인 시대 미리미리 장 보시고, 2만 원 이상은 무료로 배달까지 해준다고 하네요.

그러면 거제 고현시장 수산물 분식 옷가게 등등 볼거리 먹거리 탐방 시장해 보겠습니다.

시장의 구수한 냄새가 나는 듯하네요. 사람 사는 냄새라고 해야 할까요?

무언가 저는 개인적으로 시장... 이런 정감 있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거제도는 대형 마트도 있지만 사실 자주 가지는 않고, 하나로 마트 또는 이렇게 시장에서 찬거리를 매일매일 사서 가시는 분들이 더 많으신 거 같아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시장만의 전매특허 앞치마와 모자들 ^^ 예전에 밀집 모자라고 해야 하나? 그거 하나 샀던 기억이 나네요.

우리 둘째는 거제 고현시장 수산물 코너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살아있는 어류들이 수족관에서 이리저리 헤엄을 치는 모습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아쿠아리움 가는 것도 엄청 좋아한답니다.

장인어른이 자주 찾으신다는 반찬가게 할매김치에서 반찬 여러 가지를 또 구매했답니다.

파김치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셔서 또 저희도 구입을 여러 번 했답니다. 

물김치랑 여러 가지 장, 새우젓과 반찬들... 따듯한 밥 한 공기 ㅋㅋ 가져가서 식사를 하고픈 충동이 느껴질 정도로 맛있는 반찬들이 가득하네요.

사진이 제법 많기 때문에 그냥 사진만 보셔도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하네요.

생강도 팔고, 삼 종류랑 베개 이불, 떡과 식혜 등등 진짜... 침샘을 절로 자극하네요.

거제 고현시장 분식 명당이라고 할 수 있는 순대리아 여긴 빼놓지 마시고 꼭 들리셔야 합니다. 

순대와 떡볶이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항상 순대 옆에 앉아계시던 사장님은 요즘 통 볼 수가 없네요. ^^

포장완료 집으로 고고고!!

보증금을 내시면 시장을 보시는데 편리하게 카트도 대여를 해주신답니다. 

그리고 가끔 주차장 옆에 제과점에서 빵이나 주전부리를 사서 가곤 하는데 너무 즐거운 시장 탐방이었답니다.

다음 달에 또 갈게요 ^^ 소소한 즐거움 마무리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