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택 농업생태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모래놀이 미끄럼틀 넓은 잔디밭까지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1. 27. 10:53

본문

반응형

평택 농업생태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모래놀이 미끄럼틀 넓은 잔디밭까지 아주 신나게 뛰어놀아 볼까요?

주변 지인이 아이와 가보면 좋을 것 같다고 추천을 해주어서 지난 10월에 다녀왔는데요.

넓은 잔디밭 지정 장소에 그늘막도 칠 수있고, 너무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모래놀이 세트도 가져가서 아주 신나게 놀고, 오리도 보고, 다람쥐도 보고 또 미끄럼틀까지 가을날 아주 땀 흘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너무도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 조금 알려져 있지는 않아요. 그래서 더욱 가볼만한 곳인데요.

아이와 함께 다양한 시설을 즐기는것도 좋지만 어른들끼리 산책 삼아 기분전환하실 겸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반려견들만의 놀이터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 또한 좋은 장소가 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평택 농업생태원 아이과 가볼만한곳 모래놀이 미끄럼틀 넓은 잔디밭까지 있는 이곳의 운영시간은 절기마다 조금씩 다르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동절기 11월~2월) 그리고 하절기는 오후 6시까지입니다.(3월~10월)

그리고 무엇보다 그늘막 설치가 가능해서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는거 같은데요.

겨울철에는 설치가 불가하고, 4월~10월까지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해진 규격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도 알아두시면 따듯한 봄부터 여름 가을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사실 도심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는 장소가 제한되다 보니 이런 곳이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지곤 해요.

또 모래놀이도 가능하고 동물들도 볼 수 있고, 토끼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니 다양한 경험과 체험까지 덤으로 할 수 있다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안에 규모가 상당히 넓어서 그냥 산책만 하셔도 식사를 하시고 가셨다면 소화가 다 될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이정표와 흔들 그네 의자? 넓은 잔디밭과 여러 식물들과 나무 , 그냥 편안해 보입니다. 기분이... 천안에서 30여분 조금 넘는 거리에 있어서 천안아산에서 오시기에도 부담이 없는 거리이긴 합니다.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널려 있는데 그거 구경만 해도 재미가 있었네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그와 관련된 용품들이 불티나게 팔렸다고 하는데... 진짜 자주 보던 것들도 있지만 신기한 것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기존에 있던 원터치 하나 들고 갔죠 ^^

대형 잔디밭... 진짜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나 니기 너무 좋답니다. 넘어져도 크게 다치거나 그럴 염려도 없고, 그냥 풀어놓아도 ^^ 괜찮을 듯합니다. 연날리기를 하는 분들도 있고, 비행기도 날리고, 공놀이를 하는 사람들도 있고, 아이와 주말을 이용해 시간을 보내러 오신 분들이 꽤 많으셨답니다.

먹이주기 체험은 따로 야채를 판매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집에서 10cm 정도 크기고 잘라서 가져가시면 된답니다.

손을 물릴 수도 있으니까요. 

다양한 식물이 있었지만... 저는 영... 식물에 꽝이라.. 이쁜데... 뭔지는 모르겠어요 ㅋㅋ

풍차 모형도 있고, 주변에 사진을 찍을 스팟들은 상당히 많이 있어서 이쁜 추억의 사진을 많이 담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농촌의 느낌도 나며 서... 왜진작 이런 곳을 몰랐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답니다.

아이들 야외 놀이터도 있어서 미로도 있고, 미끄럼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요리조리 그냥 막 달려가면서 놀고, 바닥도 푹신푹신한 재질이라 큰 걱정도 없지 너무 즐거워하는 모습에 저도 나름 뿌듯함이 느껴졌네요.

옆에 수돗가가 있어서 진짜 모래놀이하는데 물을 엄청 날러줬네요. 댐을 만든다고 ㅠㅠ여기까지 와서 물당을 하다니...

다람쥐가 살고 있는 집도 있고, 먹이랑... 왔다 갔다 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조류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거위랑 청둥오리 , 피닉스 반탐, 백한 등등...

여기저기 킥보드를 타는 아이들도 있었는데요. 진짜 아이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더라고요.

얼마나 답답하겠어요. 어른들은 수다도 떨고, 술도 마시고, 그나마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아이들은... 뛰어놀고, 그런 게 스트레스 해소인데... 얼른 이 시기가 지나갔으면 하네요.

 

우리 꼬맹이도 지난해부터 체험의 기회가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옮겼는데... 코로나라 그런 것들을 다 못하다 보니 틈틈이 여러 것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설들을 데려가고 있는데... 진짜 ... 학생들도 그렇고.... 똑같은 시간에 경험해 볼 수있는 것들이 제한되니... 안타깝긴 합니다.

한반도를 틀로 만들고 여러 식물들로 꾸며놓은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본격적으로 모래놀이를 하며 공사를 진행 중인 우진 군... 양말도 벗고, 우산이 달린 의자까지 가져와서 아주 자리를 잡고, 본격적으로 댐 공사에 들어갑니다.

우진 댐을 건설하면서 아주... 기분이 좋은 모습입니다. 삽으로 여기저기 길도 내고 , 모래로 위에 섬도 만들고, 성도 쌓고, 얼마나 신이 났는지... 이곳에 다녀오고 며칠 동안 계속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또 가고 싶다고 말이죠!

 

이 순수한 아이들.... 마스크만 벗어도 너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테이블에 저렇게 의자가 있는 정자라고 해야 할까요? 저런곳들도 있어서 가볍게 음료를 마시며 쉴 수 있는 장소들도 곳곳에 있답니다. 

이곳은 토끼 생태 학습장... 집에서 잘라온 당근을 가지고, 먹이주기 체험을 하는 우진 군...

많이 먹어... 우지니가 집에서 잘라왔거든요. 너희들 주려고, ㅋㅋ

나비곤충 생태학습장은 시간이 되었는데도 개방을 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밖에서만 구경을 했답니다.

이 신기한 식물은 톱풀이라고 하네요. 빛깔은 이쁜데.... 이름이 조금 세네요 ^^

평택 농업생태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모래놀이 미끄럼틀 넓은 잔디밭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에게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은 장소 이곳 어떤가요? 너무 좋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우리 둘째 ^^ 

한적한 곳에 터를 잡은 우리 ㅋㅋ 옆에 아주머님이 우리가 안에 있는지 모르고, 저거 왜 저렇게 작아 애들 용인가 ㅋㅋ

아저씨는 야... 안에 사람 있잖아 눈치 없이 ㅋㅋ 저건 원터치 2~3인용이니까 작지 우리는 5~6인용이니까 저것보다 크지 ㅋㅋ 무언가... 작아지는 우리의 마음...ㅋㅋ

꼬맹이와 축구도 하고, 엄청 뛰어다녔네요.

그네도 타보고, 킥보드도 엄청타고 놀았네요. 진짜 점심때쯤 가서 오후 4시쯤 온거 같은데요.

5시간 정도 있다가 온 듯 ㅠㅠ

다람쥐도 실컫보면서 뛰어다니고, 동산? 위에 설치된 미끄럼틀도 엄청나게 타고, 오르고, 타고 내려오고 했답니다.

언제 이렇게 씩씩하게 자라서 이렇게 긴 미끄럼틀도 혼자 잘 타고 ^^ 아이들은 정말 갑자기 쑥쑥 크는 듯...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더 재미있게 놀아줘야지... 그 이후에는 아빠를 안 찾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찾을 때 진짜 실컫놀아줘야 한다는 것...

진짜 꼬맹이랑 구석구석 다 돌아다녔답니다.

킥보드를 타고, 분수대가 있는 곳까지 가서 아주 물이 나오는데 피해 다니며 신이 나서 소리 지르고 난리도 아니었답니다.

날이 조금 무더워서 물을 맞아도 될 정도로 딱 알맞은 그런 날씨여서 흠뻑 정도는 아니었지만 가볍게 적시고, 즐겁게 텐트로 가서 간식을 먹으며 옷을 갈아입었답니다. ^^

이곳은 반려견 놀이터인 듯해요. 강아지와 뛰어다니는 아이들과 어른들도 볼 수 있었답니다.

개구쟁이 우리 집 꼬맹이... 이렇게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아주 이날 집으로 가는 차 안에서부터 곯아떨어졌답니다. 

 

평택 농업생태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모래놀이할 곳 찾는다면 여기 꼭 기억해 두세요 ^^

주차장도 제법 넓어서 좋은데요. 단점이라면 주변에 먹거리가 없기 때문에 사전에 모두 준비를 해가셔야 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