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송어축제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여긴 어때요

여행 & 축제

by 생각도둑 2022. 12. 26. 12:43

본문

반응형

평창 송어축제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여긴 어떨까요?

겨울철 축제들이 서서히 고개를 들면서 공기좋고 물 좋은 청정 평창에서 진행되는 송어축제 그 시작의 서막을 알려봅니다.

평창 송어축제 행사 기간은 12.30일부터 ~ 23년 1월 29일까지입니다.

연말연시 겨울철 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시다면... 아이들과 소중한 경험과 체험이 가능한 이곳을 살짝 권해봅니다.

수도권 및 경상 충청 전라 어느 곳이든 중부와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생각보다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동계 올림픽으로만 사실 우리들의 기억 속에 가득 하지만 은근히 자연경관과 함께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기 때문에 여름과 겨울 이곳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실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변에 스키장에 하루 즐겁게 보내시고, 이곳에서도 맛있는 송어회에 소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아이들과 얼음낚시 역시 행복한 추억을 쌓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고요.

행사장 안내입니다. 자가차량이 아닌 시외버스를 타고 오셔도 행사장 인근이기 때문에 재미있게 놀고, 대중교통을 통한 귀가도 가능한 곳이랍니다. 

주변에 농협 하나로 마트도 있고, 맛있는 송어회를 떠서 숙소에 가셔서 술과 음료 다양한 먹거리와 겸해 드신다면 더욱 즐거운 하루의 마무리를 하실 수 있으시겠죠? ^^

평창 송어축제 행사장 이용 가격표입니다. 텐트낚시와 얼음낚시 등등 비용이 발생된다는 점도 미리 체크해 두세요.

또한 다양한 겨울 즐길거리 또한 유료로 진행이 되는데요. 눈썰매와 스노우 래프팅, 범퍼카와 아르고, 얼음카트까지 너무나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무료였으면 좋겠지만 행사장을 여러 번 다녀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관람 같은 단순한 볼거리 말고는 체험 및 경험을 하는 시설들의 이용은 거의 모두 유료죠!!

1 급수가 흐르는 오대천이 흐르는 청정 자연의 고장이 바로 평창이라는 거 다들 아시죠?

그리고 송어회를 드셔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색깔이 주황색이잖아요. 송어도 연어과에 속한다고 하네요.

연어 &  송어 ㅋㅋ저는 친구가 송어회집을 해서 진짜 엄청나게 예전에 먹었거든요. 회 뜨는 것도 여러 번 보고, 근 1년은 이 친구네에서 살다시피 했던 거 같은데요.

비빔회 상당히 먹을만합니다. 한번 꼭 드셔보시길...

아이들과 또는 연인과 즐기는 얼음낚시는 상당히 매력이 있다고 하네요.

저도 사실 저의 아이와는 해본 적이 없지만 친구네 가족과 예전에 가본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다녀온 이후에도 너무 좋았는지 계속 이야기를 하는 모습에 저도 나중에 한번 꼭 가봐야지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기회가 되신다면 아이와 함께 꼭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각각 이용해 보시는 가격표도 있지만 종합이용권을 끊이시면 위에 있는 모든 것을 이용이 가능해요.

그래서 오랜 시간을 보내실 계획이시라면 저는 요 게더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역시나 맨손으로 송어 잡기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아주 신나게 소리 지르며 몇 년 전 어디 축제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어떤 분이 진짜 주변 모두를 재미있게 해 주신 기억이 나네요. 반바지 반팔로 ^^ 물속에 들어가셔서... 감기 안 걸리셨는지 ㅋㅋ 모르겠네요.

또 아이들 낚시터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송어 1마리는 무조건 가지고 나올 수 있다는 혜택... 아이가 잡은 송어를 맛있게 회를 떠서 먹는 즐거움도 오랜 추억으로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역시나 축제는 먹거리가 가장 기억에 남죠!!

송어회무침은 물론 덮밥과 가락국수, 매운탕과 회, 구이 와.... 진짜 침이 꿀떡꿀떡 넘어가네요. 

소주생각도 낮부터 간절하고 말이죠^^

 

어때요?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평창 송어축제 그 현장으로 살며시 한발 내디뎌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