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살 6살 유아 비타민d 추천 썬디 드롭스 1000IU 이거 효능 괜찮아

육아의 모든것/육아 아이템

by 생각도둑 2022. 1. 20. 21:31

본문

반응형

5살 6살 유아 비타민d 추천 썬디 드롭스 1000IU 이거 효능 괜찮아요.

 

햇빛을 충분히 쐬면 흡수를 할 수 있다는 비타민D 하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햇빛을 보아야 흡수가 될까요?

자세한 것은 잊어버렸지만 2~3시간은 일광욕을 하듯 온몸으로 쫴야 간신히 화학반응을 통해 체내에 흡수가 된다고 하는데... 사실 그게 쉽지만은 않죠! 그래서 이렇게 직접적인 흡수를 대부분 많이 하죠!

특히나 북위35도 이상의 지역에서는 오랫동안 햇빛에 노출이 되어도 흡수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또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해 겨울철의 경우 꽁꽁 싸매고 다니기도 하지만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외출도 자제되기에 이렇게 섭취를 통해 비타민d를 충족해야 하죠!

 

말이 길었죠! 그러면... 비타민d의 효능이 뭐길래 이렇게 섭취를 해야할까요? 이것도 알아보면 도움이 되겠죠?

비타민d의 효능은 일단 가장 중요한게 바로 칼슘의 흡수를 돕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죠! 물론 성인들에게도 필요한데요. 나이가 서서히 들면서 뼈가 약해지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해서 어른들은 꼭 필요합니다.

또 비만이라면 더욱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지방세포가 비타민d를 흡수한다고 해요. 그래서 예를 들어 동일한 양을 섭취해도 비반이신 분들이라 아이들은 지방세포가 가져가는 것이죠! 그러면 비타민d를 필요로 하는 다른 장기 조직들은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 점점 기능이 떨어지겠죠? 특히 아이들의 경우는 오 다리 또는 안짱다리가 되는 경우도 있고, 발육에도 지장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구입했는데요. 아이가 먹어도 되고, 성인이 먹어도 되고,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돌이 되기전과 지난 후에는 썬디 드롭스 400IU를 먹였는데요. 5살이 되고 1000IU로 바꾸었답니다.

약국에 가서 상담을 받고서 말이죠! 

 

성인의 경우 1방울만 섭취를 하면 되는데... 5~6세 아이는 3방울이라고 직접 써주셨네요.

조금 더 섭취를 해야 하는가 봅니다. ^^ 이유는 잘 못 들었네요. 

티스푼에 한 방울 두 방울 이렇게 주셔도 되고,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주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제품에 보시면 유로 드로퍼를 사용을 해서 한 방울씩 정확하게 떨어트려지기 때문에 한눈만 팔지 않으면 몇 방울이 떨어지는지 숫자를 세는데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수치 400IU는 유아들 1000IU는 유아와  소아 그리고 성인들 모두가 섭취가 가능해요.

스위스산 비타민d라는 문구에 무언가 스위스를 여행 다녀온 한 사람으로서 그 청정 자연을 담은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4만 원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대는 다를 수 있지만 뭐 크게 차이는 없을 거예요. 

Quali-D 브랜드는 품질 기준이 상당히 엄격하기로 소문이 나있기에 내가 먹는다고 해도 신경이 쓰일 판인데... 아이가 먹는다고 하니 하나하나 더 찾아볼 수밖에 없는데 이런 부분 하나하나가 신뢰감이 생기게 되네요.

5살 6살 유아 비타민d 추천 썬디 드롭스 1000IU 이거 효능 괜찮아요. 어때요? 건강을 생각해서 한병 구입하고 싶으시죠?^^ 갑자기 약 팔이 같은 느낌 ㅋㅋ 내 돈 내산입니다. 

아까 말한 유로 드로퍼가 이것입니다. 한 방울씩 떨어지기 병위에 달린 이것...

썬디 드롭스 1000IU은 첨가물 같은 것이 들어 있지 않은 100% 무첨가물입니다. 

그리고 GMO- Free 유전자의 재조합 식품도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에요.

또 무엇보다 비타민d뿐만 아니라 비타민D 3과 E도 첨가되어 있답니다.

 

이것 외에도 사실 아이들에게 먹이는 영양제가 제법 많죠! 성인들은 몸에 좋다고 하면 평소 내가 잘 먹지 않는 것도 찾아먹고, 복날과 같은 날에는 보양식도 먹고, 하겠지만 아이들의 경우 좋아하는 반찬과 음식만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것 외에도 챙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지! 

 

그럴 때 기존 식습관을 잘 관찰해 두셨다가 아이들 하루 권장 영양분 같은 것을 찾아보시고, 잘 안 먹는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분은 이렇게 간접적으로 채워 넣어주어야 되지 않을까 하네요. 

 

우리 집 꼬맹이는 밥만 잘 먹습니다.^^ 반찬은 안 먹고.... 그래도 유치원에서는 제법 잘 먹는 모양입니다.

그나마 다행이죠 ^^

 

오늘도 육아를 하시는 전국에 엄빠들...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